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포항 냉수리 신라비와 영일냉수리고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포항 냉수리 신라비와 영일냉수리고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포항 냉수리 신라비와 영일냉수리고분 소개

포항 냉수리 신라비와 영일냉수리고분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영일 냉수리 신라비는 1989년 4월 6일 포항시 북구 신광면 냉수리 이상운씨가 소유한 밭에서 밭가리를 하던 중 평소 걸림돌이 되어온 것을 파헤쳐서 빨랫돌로 사용하려고 집으로 운반하여 물로 씻어보니 글자가 새겨져 있어 행정기관에 신고하여 학계에서 현지 조사한 바 귀중한 문화재적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어 국보로 지정되었다.이 비에는 신라의 실성왕과 내물왕 두 왕이 진이마촌의 절거리에게 재산 취득을 인정하는 교를 내렸는데 계미년 9월25일에 지증왕등 각부의 대표 7명이 함께 논의하여 두 왕의 조치를 다시 한번 확인한 다음 별교를 통해 절거리가 죽은 후에는 아우 아사노사신지는 재물분배에 대해 문제를 일으키지 말 것이며, 만약 이를 어길 경우 중죄에 처할 것임을 결정하였고, 이 명령은 중앙기관의 전사인 7명과 지방관서의 촌주 2명이 일을 마치고 이 사실을 기록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계미란 간기와 지증왕 등 각 칭호를 삼국사기나 삼국유사의 관련 기록과 연관지어 볼때 지증왕 4년(503)에 건립된 것으로 보인다. 이 비는 국가에서 새운 비로 당시 신라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여러문제를 다루고 있고, 왕명을 다룬 초기 율령체제의 형태를 보여주고 있는 현존 최고의 신라고비이다. 고르지 못한 네모꼴의 자연석 앞, 뒤, 위 3면에 글자를 새겼으며, 매행별 글자수와 크기가 일정하지 않지만 대략 앞면은 12행 152자, 뒷면 7행 59자, 윗면 5행 20자로 총 231자가 새겨져 있다. 신라 지증왕 4년(503)에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현존 최고의 신라비로 신라초기 율령체제를 알 수 있게 하며, 국보 제242호 울진 봉평신라비(524년)와 더불어 신라사 연구에 귀중한 자료로 평가되고 있다. (현존 비각건립은 1993년 6월 착공하여 8월에 완공하였다.) 한편 인근에 위치한 냉수리 고분은 신라 시대(6세기 전반)의 고분으로 한강 이남에서 발굴 및 조사된 횡혈식 석실고분 으로는 최대급 규모이고, 부실 등의 독특한 내부 구조를 갖추고 있다. 관 장식, 영락, 금반지 등 많은 유물이 출토된 것으로 미루어 지역 지배층의 무덤으로 추정된다. 경상북도 지방 기념물 제95호로 지정되어 있다.

더보기

포항 냉수리 신라비와 영일냉수리고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포항 냉수리 신라비와 영일냉수리고분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 여행, 포항 카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포항 냉수리 신라비와 영일냉수리고분 여행 관련어

포항 효자 맛집 포항 뷔페 영덕 여행 포항 이스케이프 포항 참사랑횟집 포항 펜션 포항 호텔 포항 여름여행 완도 맛집 포항 카페 경주 가볼만한곳 생생정보통맛집 삼형제횟집 포항 여행 포항 양덕 맛집 포항 맛집

포항 냉수리 신라비와 영일냉수리고분 근처 가볼만한 곳

포항 냉수리 신라비와 영일냉수리고분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포항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포항 냉수리 신라비와 영일냉수리고분 근처 숙소추천

포항 냉수리 신라비와 영일냉수리고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