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포항 흥해향교 대성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포항 흥해향교 대성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포항 흥해향교 대성전 소개

포항 흥해향교 대성전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향교는 공자와 여러 성현들께 제사를 지내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해 나라에서 세운 교육기관이다. 흥해향교는 조선 태조 7년(1398)에 지었다고 전하나, 연혁에 관한 자료가 남아 있지 않아 정확히 알 수 없다. 한국전쟁 때 대성전과 동무만 남고 모두 불타 없어졌는데, 여러 차례에 걸쳐 수리·복원하였다. 지금 남아 있는 건물로는 제사 공간인 대성전과 동무· 서무, 교육 기능을 수행하는 강당인 명륜당 등이다. 대성전은 1970년에 기와를 새로 고치고, 1971년에 단청보수를 통해 복원하였다.규모는 앞면 3칸·옆면 3칸이며,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사람 인(人)자 모양인 맞배지붕이다. 지붕 처마를 받치기 위해 장식하여 만든 공포는 새 날개 모양으로 짠 익공 양식으로 꾸몄다. 밖으로 뻗쳐 나온 부재의 끝을 날카롭게 하였고, 위에는 구름 모양의 장식을 입혀 섬세하고 화려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기둥 사이에는 위쪽의 무게를 받기 위해 당초무늬와 연꽃으로 화려하게 장식한 꽃받침을 설치하였다. 안쪽에는 공자를 비롯한 그 제자와 우리나라 성현들의 위패를 모시고 있다. 조선시대에는 나라에서 토지와 노비·책 등을 지원받아 학생을 가르쳤으나, 지금은 교육 기능은 없어지고 제사 기능만 남아 있다.

더보기

포항 흥해향교 대성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포항 흥해향교 대성전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 여행, 포항 카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포항 흥해향교 대성전 여행 관련어

경주 가볼만한곳 포항 여행 포항 펜션 포항 효자 맛집 영덕 여행 포항 맛집 포항 이스케이프 포항 여름여행 포항 카페 완도 맛집 포항 참사랑횟집 포항 호텔 포항 뷔페 포항 양덕 맛집 생생정보통맛집 삼형제횟집

경북 포항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포항 흥해향교 대성전 근처 숙소추천

포항 흥해향교 대성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