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표충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표충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표충사 소개

표충사
심플한 깔끔한 단골이많은

임진왜란 때 승병을 일으켜 큰 공을 세운 서산대사(1520~1604)를 모시는 사당이다. 현재 그의 제자인 유정과 처영의 영정도 함께 모시고 있다. 서산대사는 9세 때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이듬해 아버지마저 돌아가시자 서울에 올라와 절에 기거하며 글과 무예를 익혔다. 그러던 중 영관대사의 설법을 듣고 불법을 연구하기 시작했는데 훗날 스스로 머리를 깎고 출가하였다. 명종 4년(1549)에는 승과에 급제하고 벼슬을 제수 받았으나 사양하고 유명한 산을 돌아다니며 후학들을 만나 친절히 지도해 주었다. 선조 25년(1592)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그는 늙은 몸을 이끌고 전국의 승려들에게 격문을 돌려 나라를 지키는데 앞장서도록 하였다. 묘향산에서 1,500여 명, 그의 제자인 유정은 금강산에서 700여 명, 처영은 지리산에서 1,200여 명의 승병을 모집하여 순안, 평양 등지에서 왜구를 토벌하는데 큰 공을 세웠다. 전쟁 이후 그는 승려로서 최고의 존칭과 정2품 당상관 작위를 받았으며 묘향산에서 선조 37년(1604) 입적하였다. 이 건물은 조선 정조 12년(1788)에 세웠으며 앞면 3칸 규모로,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사람 인 (人)자 모양의 맞배지붕으로 꾸몄다.

더보기

표충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표충사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표충사 계곡, 밀양 표충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표충사 여행 관련어

광주표충사 표충사 계곡 표충사팬션 경남표충사 밀양 표충사 펜션 표충사계곡취사 밀양역에서표충사 밀양 표충사 표충사 맛집 표충사야영장 대구표충사 울산표충사 양산표충사 표충사 민박 표충사 캠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해남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