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풍동 애니골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풍동 애니골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풍동 애니골 소개

풍동 애니골
깨끗한 즐거운 북적거리는

풍동 애니골은 아름다운 호수와 꽃향기 가득한 문화예술의 도시인 고양시에서 있는 경기도 지정 음식문화의 거리이다. 애니골의 유래는 1970~80년대에 20대를 통과한 이들에게는 연인과 발을 동동 구르며 신촌행 기차를 기다리던 추억으로 남아있는 경의선 백마역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90년대 초반 일산신도시가 개발되면서 이 백마역 일대의 주점과 카페들은 대부분 자취를 감춰버렸다.하지만 이곳에서 2km 가량 떨어진 경기 고양시 일산구 풍동 일대에 몇년 사이 통기타 가수들의 연주와 다양한 먹거리를 결합시킨 카페와 음식점들이 잇달아 들어서면서 백마카페촌의 옛 영화를 재연하며 추억을 되살려주고 있다.애니골은 풍동 일대의 옛 지명인 '애현마을'에서 유래한 '애현골 거리'로 불린다.마을 어른들은 "애니골이란 명칭은 '애현고을'을 마을 사람들이 발음 나는대로 애현골 - 애인골 - 애니골로 불러 생겨난 이름" 이라고 전한다. 기찻길 옆 논두렁과 고즈넉한 소나무숲 대신 높고 뾰족한 아파트들로 사방이 포위됐지만 애니골 거리에서 백마카페촌의 추억을 되살리기는 어렵지 않다. 통기타 카페 일색이었던 과거와 달리 지금 이곳에는 각종 음식점과 카페 등 80여 개가 줄지어 들어서있다.여러 손님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분위기있는 레스토랑과 보리밥집에. 갤러리와 카페를 겸한 집도 있다. 오리숯불구이집, 샤브샤브전문점 등 이른바 퓨전 음식점들도 눈에 띈다.언더그라운드 포크가수나 발라드 가수들이 새벽 2~3시까지 나와서 노래하는 화사랑, 쉘부르, 백마카페 , 와라이브카페, 아리아스처럼 손님들이 직접 노래를 부르고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곳도 있다.

더보기

풍동 애니골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풍동 애니골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애니골 맛집, 일산 애니골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풍동 애니골 여행 관련어

애니골 한정식 풍동애니골오리촌 애니골 맛집 일산 풍동 애니골 행주산성 풍동 애니골 맛집 풍동애니골삼계탕 풍동애니골지도 호수공원 일산 애니골 애니골 주막 두소반 애니골 가나안덕 풍동애니골마님 풍동 애니골 카페

경기 고양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고양 서오릉

서오릉이란 조선 왕조의 다섯릉 즉 경릉, 창릉, 익릉, 명릉, 홍릉을 일컫는 말이다. 오릉 이외에도 명종의 첫째 아들 순회세자의 순창원이 경내에 있고, 영조 후궁 영빈 이씨(사도 세자의 생모)의 수경원이 있으며, 최근 숙종의 후궁인 장희빈의 대빈묘도 이곳으로 이장 되었다. 위치상 서울 시내와 다름없을 만큼 가까워서 산책이나 조깅 코스로 좋다. * 서오릉 약사(사적 제 198호) 1) 경릉 - 덕종(추존)과 비 소혜왕후(추존) 한씨의 능이다. 덕종은 세조의 원자로 태어났으나 20세에 돌아가시고(1457) 뒤에 그의 아들 성종이 즉위 하면서 덕종으로 추존되었다. 소혜왕후 한씨는 서원부원군 한확의 딸로서 월산대군과 성종형제를 두었으나 성종이 즉위한 뒤 왕비로 추존되면서 소혜왕후라 일컫게 되었다. 2) 익릉 - 숙종의 원비 인경황후 김씨(1661-1680)의 능이다. 인경왕후는 광성부원군 김만기의 딸로서 현종 12년(1671)에 세자빈으로 책봉되었으며 숙종 즉위와 함께 왕비로 책봉되었다. 숙종 6년(1680) 경희궁에서 20세에 승하하였다. 3) 창릉 - 예종과 그의 계비 안순왕후 한씨(?-1498)의 능이다. 예종은 세조의 둘째아들로 세조3년(1457)에 왕세자로 책봉되고 세조 14년(1468)에 즉위하였다. 안순왕후는 우의정 청주부원군 한백륜의 딸로서 예종 즉위년(1468)에 왕비로 책봉되었다. 4) 명릉 - 숙종(1674-1720)과 그의 계비 인현왕후 민씨 그리고 제 2계비 인원왕후 김씨의 능이다. 숙종과 인현왕후는 쌍분으로 되고 인원왕후의 능은 옆에 따로 있어 같은 언덕에 배치된 형식이다. 숙종은 현종의 아들로 태어나 현종8년(1677) 세자로 책봉되었고 예론이 한창 일어나 장희빈을 중심으로 한때 인현왕후 민씨를 몰아낸 사건을 겪었으나, 상평통보를 주조하고 백두산정계비를 세우는 등 업적을 남겼다. 인현왕후 민씨(1667-1701)는 여양부원군 민유중의 딸로 태어나 숙종 7년에 숙종의 계비가 되었다. 숙종 15년 왕자 균(뒤의 경종) 책봉 문제에 장희빈의 무고로 폐위당하였으나, 후에 장희빈이 몰락하면서 복위된(1694)뒤 35세로 승하하였다. 5) 홍릉 - 영조(1724-1776)의 비 정성왕후 서씨 능이다. 정성왕후는 달성부원군 서종제의 딸로서 경종 원년 (1721)에 세자빈으로 책봉되었고, 1724년 영조가 즉위하자 왕비가 되었다. 왕후는 소생이 없이 영조 33년에 경복궁에서 승하하였다. 6) 수경원 - 영조의 후궁인 영빈 이씨의 산소이다. 영빈 이씨는 영조 11년(1735)에 사도세자를 낳았으며 영조 40년 69세로 승하하였다. 7) 순창원 - 명종(1545-1567)의 원자 순회세자와 공회빈 윤씨의 산소이다. 순회세자는 명종 12년에 세자로 책봉되었으나 13세에 승하했고, 공회빈 윤씨는 윤옥의 딸로서 선조 25년 (1592년) 3월 3일 승하했다. 8) 대빈묘 - 숙종의 후궁인 희빈 장씨(1701)의 묘이다. 숙종은 궁녀 장소의에게서 숙종 14년에 왕자 균(경종)을 얻어 이듬해 균을 세자로 책봉하면서 장소희를 희빈으로 대하였다. 그후 왕비 인현왕후를 폐비하고 장희빈을 왕비로 책봉하였으나 이를 후회하고 숙종 27년 (1701)에 인현왕후를 복위시키고 장희빈은 사사되었다. 원래 경기도 광주군 오포면 문형리에 있었는데 1969년 6월 이곳으로 옮긴 것이다.
경치가좋은 느낌있는 화려한
고양 서오릉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