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하남 동사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하남 동사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하남 동사지 소개

하남 동사지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 한국 불교미술사의 주요한 역할, 하남 춘궁동동사지 *하남 '춘궁동사지'는 이성산 남쪽에 있는 고골 저수지 옆의 야산 중턱에 위치한 사찰지이다. 이 곳에서 1983년 '동사(桐寺)', '신유광주동사(辛酉廣州桐寺)', '흥국삼년(興國三年)' 등 명문이 새겨진 기와가 발견되어 주목을 받았다.  기와의 무늬와 질은 고려 초기의 것으로 보이며 명문으로 미루어볼 때 광종 대(949∼975)에서 경종 대(975∼981)에 걸쳐 창건 또는 중창된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동사명 기와가 여러 점 출토되어 이곳이 동사지였음을 알 수 있는데 동사지에서는 경주 황룡사 금당지에 버금가는 거대한 규모의 금당지가 발견되었다. 그 외에도 집이 있던 자리 4곳과 2기의 석탑도 발견되었는데 석탑은 모두 보물로 지정되었다.  이것을 감안하여 본다면 동사지는 고려 초기 최대 규모의 절터로서 가람배치 형식과 건축 양식이 독특한 매우 중요한 유적지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학계에서는 동사지가 백제의 사찰이라는 주장도 제기되지만 확인하기 힘들다고 한다. 현재 지금의 여기 자리에는 대원사가 들어서 있다.  * 춘궁동동사지의 역사적 의의 *동국대학교 박물관 조사단이 1988년 4~7월에 발굴 조사한 결과 ‘桐寺’라는 이름의 명문(銘文)기와가 출토되어 통일신라 말부터 고려 초기로 이어져 내려온 절터임이 확인되었다. 다른 문헌에 동사라는 절에 대한 기록이 나타나지 않아 이 절에 대한 내력은 알 수 없다. 발굴조사에서 가람배치는 3탑 3금당인지 2탑 2금당인지 확인되지 않았으나, 노출된 금당(金堂)터와 불대좌(佛臺座:지름 5.1m의 팔각대좌석), 건물터 등 유구(遺構)의 상태로 보아 건축양식 또한 독특하여 한국 불교미술사 연구에 귀중한 자료가 되고 있다. 이 절터 중앙부에는 보물 제11호·제12호로 지정된 신라양식을 계승한 3층석탑과 5층석탑이 있고, 또 북쪽에는 신라 때 축조된 것으로 알려진 이성산성(二聖山城)이 있는데, 절터 동쪽에 고곡(古谷) 또는 궁마을로 알려진 옛 마을이 펼쳐져 있어, 이 일대가 백제의 하남 위례성이라는 설도 있다. * 소유자 - 김완득외 26명* 면적 - 44,587㎡

더보기

하남 동사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남 동사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하남 스타필드 주변, 하남시 스타필드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하남 동사지 여행 관련어

미사리 맛집 서울 인근 여행 하남 스타필드 데이트 하남마포소금구이집 스타필드 하남 맛집 하남 놀거리 광주 하남 맛집 강동역 맛집 구리 가볼만한곳 숲속의정원 무한리필 하남 스타필드 주변 하남 스타필드 놀거리 강동 맛집 하남시 스타필드 스타필드 가볼만한곳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남 동사지 근처 가볼만한 곳

하남 동사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기 하남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하남 동사지 근처 숙소추천

하남 동사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검단산

* 가족 나들이 산행으로 좋은 산, 검단산 *하남시청 동쪽에 위치한 높이 657m로 하남시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유명하다. 백제 한성시대 하남 위례성의 숭산(崇山), 진산(鎭山)으로서 왕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신성한 산으로 전해진다. 검단산 정상에서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합류하는 양수리와 하남시는 물론이고 서울과 양평 일대, 팔당호 주변의 경관도 감상할 수 있어 서울 근교의 하루 등반 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서울 근교에 있고 교통이 편리하며,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을 뿐 아니라 코스도 그다지 어렵지 않아 일일 산행으로 가족 나들이하기에 좋다. 산행은 하산곡동의 산곡초등학교 쪽과 팔당댐 건너 아래배알미쪽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는데 전자가 교통이 더 편리하다. 이밖에 창우동의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방면에서 시작되는 현충탑 등산로도 있다.하산곡동에서 출발하는 산행은 처음에는 경사가 매우 가파르지만 산 중턱에는 노송이 길을 덮어 쉬어가기 좋다. 넓고 평평한 정상에 서면 멀리 북한산과 도봉산 줄기가 한눈에 보인다. 동쪽으로는 팔당댐이 보이고, 남쪽으로 뻗은 능선에는 용마산(龍馬山)이 솟아 있으며, 서쪽으로는 중부고속도로가 힘차게 달린다. 본래 세종대왕의 능을 이곳에 쓰려다 여주로 옮겨가게 되어 닦아 놓은 능터가 지금도 남아 있어 역사를 말해주고 있으며, 《서유견문》을 쓴 유길준(兪吉濬)의 묘가 있다.* 검단산의 유래 *백제 때 검단선사(黔丹禪師)가 이곳에 은거하였다 하여 검단산으로 불리게 되었다. 높이는 관악산(冠岳山:629m)과 비슷하지만 《동국여지승람(東國與地勝覽)》에서 광주목의 진산(鎭山)이라고 일컬을 정도로 산세가 특이하다. 가파른 경사를 지나 능선에 올라서면 사방의 전경이 시원하게 열리고, 서서히 정상에 이르는 길이 매우 다채롭다.
조용한 숨어있는 유명하지않은
검단산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곱돌광산약수터

* 검단산 산행의 목마름을 해소할 수 있는 곳, 곱돌약수터 *곱돌약수터는 하남시 검단산 내에 위치한 약수터이다. 검단산 산행시 목라름을 해소할 수 있는 약수터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검단산은 하남시청 동쪽에 위치한 높이 657m로 하남시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유명하다. 백제 한성시대 하남 위례성의 숭산(崇山), 진산(鎭山)으로서 왕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신성한 산으로 전해진다.  검단산 정상에서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합류하는 양수리와 하남시는 물론이고 서울과 양평 일대, 팔당호 주변의 경관도 감상할 수 있어 서울 근교의 하루 등반 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  서울 근교에 있고 교통이 편리하며,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을 뿐 아니라 코스도 그다지 어렵지 않아 일일 산행으로 가족 나들이하기에 좋다. 산행은 하산곡동의 산곡초등학교 쪽과 팔당댐 건너 아래배알미쪽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는데 전자가 교통이 더 편리하다. 이밖에 창우동의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방면에서 시작되는 현충탑 등산로도 있다. 하산곡동에서 출발하는 산행은 처음에는 경사가 매우 가파르지만 산 중턱에는 노송이 길을 덮어 쉬어가기 좋다. 넓고 평평한 정상에 서면 멀리 북한산과 도봉산 줄기가 한눈에 보인다. 동쪽으로는 팔당댐이 보이고, 남쪽으로 뻗은 능선에는 용마산(龍馬山)이 솟아 있으며, 서쪽으로는 중부고속도로가 힘차게 달린다. 본래 세종대왕의 능을 이곳에 쓰려다 여주로 옮겨가게 되어 닦아 놓은 능터가 지금도 남아 있어 역사를 말해주고 있으며, 《서유견문》을 쓴 유길준(兪吉濬)의 묘가 있다.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곱돌광산약수터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구산성지

* 김성우(안토니오) 성인을 기리는 장소, 구산성지 *2001년 4월 9일 하남시 향토유적 제4호로 지정되었다. 기해박해(己亥迫害) 때 순교한 김성우(안토니오)聖人의 고향(故鄕)이고 묘소(墓所)가 있는 곳으로 신앙공동체의 모습을 200여 년을 간직하고 있는 평화의 은혜가 가득한 성지이다.  평화의 은혜가 가득한 구산성지는 김성우 안토니오 성인과 여덟 분의 순교자가 묻힌 거룩한 聖地(성지)이다. 이곳 뒷산이 거북 형상을 닮았다하여 거북 구(龜)자와 뫼 산(山)자를 써서 '구산' 이라고 하였다. 구산은 한강변 미사리 조정 경기장 옆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에서 불과 20분 거리 내에 있으며, 시원스레 뚫려있는 강변도로와 중부고속도로, 구리-판교 고속도로를 이용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교통의 편리함이 구산성지를 찾는 순례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이기도 하다.  * 구산성지 내 볼거리, 성모자상 *한국전쟁 때는 원로 신부들의 피신처로도 이용되었다. 서울대학교 미대 학장을 지낸 김세중(金世中)이 조각한 성모자상(聖母子像)이 유적지 내 잔디밭 한가운데 있다. 교통이 편리하여 순례자들이 끊이지 않으며, 조경이 아름다워 드라마와 광고, 영화의 배경으로 자주 등장한다. 인근에 미사리 카페촌과 조정경기장이 있다.
엄숙한 기분전환되는 조용한
구산성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미사리경정공원

* 우리 가족 행복충전소, 미사리 경정공원 * 한강변의 미사리조정·카누경기장은 올림픽대로를 타고 하남시쪽으로 가다가 팔당대교와 만나기 전에 나타나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이다. 과거에는 카페촌으로 유명했으나, 최근에는 별미집들이 많이 생겨나 가족들의 나들이 명소로 부상했다. 88서울올림픽 당시 조정, 카누경기가 열렸던 곳으로 지금은 공원구실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40만여평의 대지 위에 10여만평의 호수가 함께 어우러져 있다. 드넓은 호수주위를 따라 잘 단장된 5km의 자전거 하이킹코스는 미사리조정경기장의 최대 자랑거리이다. 싱그런 잔디와 자연녹지, 각종 생활체육시설과 여가시설은 가족 단위의 쾌적한 여가휴식 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올림픽대로와 중부고속도로, 팔당대교와도 인접하여 교통이 매우 편리하며 넓은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다. * 미사리 근린공원의 시설 * 경기장 부근에 축구장·족구장·농구장 등의 운동시설과 산책로, 자전거 하이킹코스, 놀이보트, 어린이 자연학습장(※ 조정 및 카누는 어린이날 특별행사로만 진행)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스포츠와 여가를 즐기기에 적합한 공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1995년 5월부터 일반에 무료로 개방되었으며, 친목회나 야유회·야외결혼식·소풍·체육대회·CF와 영화촬영 등 각종 행사가 열린다. 올림픽대로와 중부고속도로 및 팔당대교와 가까워 교통이 매우 편리하며, 넓은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다.
즐거운 활기찬 신나는
미사리경정공원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