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학림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학림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학림사 소개

학림사
아담한 경치가좋은 소박한

멀리서 바라보는 수락산은 드물게 암벽이 우뚝 솟아 봉우리를 이루고 있고, 그 아래로는 울창한 숲이 바다를 이루며 펼쳐져 있다. 이 나무의 바다 속에는 수많은 생명들이 삶을 영위해 가고 있으며, 또한, 크고 작은 많은 사찰들도 자리하여 자연과 더불어 법등을 이어가고 있다. 남쪽 산록에 자리한 학림사는 주변지세가 마치 엄마가 자식을 품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그래서 절 이름도 학이 알을 품고 있는 것과 같다고 해서 학림사라 하였다. 경내에는 가지가 늘어지다 못해 처진 듯한 노송(老松)이 당당하게 서 있어 오랜 역사를 말해주는 듯하다. 이러한 학림사는 서울 근교에 자리한 많은 사찰 가운데 그 역사만큼이나 기도도량으로 명성이 높다. 오백나한전에 가득하신 나한님들의 위신력과 약사전의 약사여래의 가피력은 지성으로 기도를 한 사람들에게 반드시 감응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학림사는 천혜의 자연 조건이 갖추어져 있어 참배는 물론 가족이 함께 산행까지 겸할 수 있는 웰빙 사찰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울창한 숲을 걸으며 삼림욕을 즐기고, 산사에 들러 시원한 감로수 한 모금이면 속세에 찌든 온갖 티끌이 씻겨 내려갈 수 있기 때문이다. 산록에 자리한 학림사가 기도와 웰빙의 도량 역할을 하고 있다면, 노원역 부근에 자리한 학림불교회관은 포교와 교육의 도량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법회와 경전강의, 문화강좌 등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유치원과 노인대학을 통하여 복지활동도 펼쳐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학림사는 명실공히 기도와 수행, 포교와 교육의 도량을 함께 갖춘 사찰로서 역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더보기

학림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학림사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수락산 학림사, 용굴암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학림사 여행 관련어

용굴암 수락산 학림사 도솔봉

서울 노원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