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한강생태학습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2002년 12월 준공하여 2004년 3월 개장한 한강생태학습장은 팔당특별종합대책을 통해 골재 채취장으로 이용되던 남한강 둔치를 하천 변 습지로 복원한 공간이다. 과거 한강으로 직접 흘러갔던 강하하수종말처리장 유출수를 여러 곳의 수생식물 연못과 총 길이 약 1km의 수로를 거치게 하여, 다양한 수생식물들에 의해 다시 한 번 자연정화가 이루어짐으로써 한강 수질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골재 채취로 파괴되었던 남한강 둔치를 버드나무와 갈대 그리고 새들에게 돌려주기 위해 생태복원이 이루어진 곳이다. 아이들이 자연스러움을 깨닫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생태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강생태학습장은 환경부/한강유역환경청이 운영 주최이고 환경보전협회가 운영 주관인 우리모두의 공간으로, 운영/관리에 보전/완충/탐방지구의 개념을 도입하여 생물 서식공간서의 기능과 생태교육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환경부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 생태공원으로 환경의 파수꾼 환경부의 아름다운 얼굴이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바베큐체험장 힐링센터바베큐, 서울 근교 여행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한강생태학습장 주변에는 총 1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