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합호서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합호서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합호서원 소개

합호서원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1984년 5월 17일 충청남도문화재자료 제41호로 지정되었다. 2012년 해제되었다가 같은 해 12월 31일 문화재자료 제2호로 지정되었다. 1716년(숙종 42) 안경신·안경인·안경정 등이 고려 때의 학자 안향(安珦:1243∼1306)의 영정을 봉안하고 매년 3월 3일과 9월 9일 향사를 지내다가 고종 때 서원철폐령에 따라 훼철되었다. 그 후 후손들이 합호사(合湖祠)를 건립하여 춘추로 향사하다가, 1949년 전국 218개 향교의 동의를 얻어 합호서원을 부설하였다. 정면 3칸 측면 2칸의 맞배지붕 기와집으로 현재 연기유림회 주최로 매년 9월 12일 안향의 제삿날에 제사를 지낸다. 안향은 순흥(順興) 출신으로, 호는 회헌(晦軒), 시호는 문성공(文成公)이다. 1260년(고려 원종 원년) 문과에 급제하여 교서랑(校書郞)이 되고, 1270년 삼별초의 항쟁 때 강화에 억류되었다가 탈출한 뒤 감찰어사(監察御史)가 되었다. 1286년(충렬왕 12) 왕을 따라 원(元)나라에 가서 연경(燕京)에서 처음으로 《주자전서(朱子全書)》를 보고 필사하여 고려로 가지고 들어왔다. 이후 성리학 연구에 몰두, 고려 말기의 유학 진흥에 큰 공적을 남겼다.

더보기

합호서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합호서원 특징

방문 연령 분포도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합호서원 여행 관련어

더통큰집 신제주 맛집 제주예찬 제주 연동 맛집 제주 갈비찜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합호서원 근처 가볼만한 곳

합호서원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세종 연동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합호서원 근처 숙소추천

합호서원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교과서박물관

* 세계 유일의 교과서박물관, 교과서박물관 *교과서박물관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교과서를 전시하는 전문박물관이다. 대한교과서(주)가 우리나라 교육 문화 발전사를 한눈에 살펴보고 미래의 한국교육 발전을 책임진다는 인식하에 설립하였다. 대한교과서(주)는 1948년 정부 수립과 함께 2세 교육을 위한 사명감과 ‘교육입국(敎育立國)’, ‘실업교육(實業敎育)’, ‘출판보국(出版報國)’이라는 이념을 가지고 창업하여 우리나라 교육문화 발전과 그 궤적을 같이 해왔다.국내 유일의 교과서라는 전문 주제를 다루는 박물관으로 100여 년 전 개화기 교과서부터 제7차 교육과정기의 교과서까지 다양한 교과서가 전시되어 있으며, 외국 및 북한교과서도 전시되어 있다. 특별히 교과서 생산공장 내에 박물관이 위치하여 교과서를 직접 만드는 모습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교과서박물관에서 다양한 교과서를 만나보자 *교과서박물관에는 선조들이 서당에서 배우던 서적에서부터 개화기 교과서, 일제강점기 때의 교과서, 8·15광복 직후의 교과서, 현재의 교과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과서들을 보관·전시하고 있다. 또한 교과서박물관에는 한글관, 교과서의 어제와 오늘, 추억의 교실, 교과서 제작과정, 세계 교과서, 북한 교과서, 미래 교과서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즐거운 추억의 북적거리는
교과서박물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