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현등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현등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현등사 소개

현등사
활기찬 안전한 전통적인

현등사는 가평군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고찰로서, 신라 제23대 법흥왕 때 인도에서 온 마라아미 스님을 위하여 창건한 것이라 한다. 그 후 수백년동안 폐허로 버려져 오다가 고려 제21대 희종 때 보조국사 지눌이 운악산 중턱에서 불빛이 비치는 곳을 찾아가니 석대 위에 옥등이 달려 있었다. 그래서 그곳에 절을 중건하고 현등사라 했다. 그 뒤 조선 태종11년(1411) 함허대사가 중수했고, 순조 29년(1829) 화재를 만나 건물이 전소된 것을 이듬해 최윤 원빈스님이 보광전, 극락전, 요사등 건물을 중수, 1984년 충현 스님이 극락전, 보광전 등을 개축하여 오늘에 이르렀다. 경내에는 현재 3층석탑, 지진탑(보조국사사리탑), 화담당경화탑, 함허대사 부도, 북악 부도 등의 문화재와 사찰 건물내에는 아미타불 좌불상, 후불탱화, 동종 등 전래의 유물들이 보존되고 있다. 또한, 무우폭포, 백연폭포, 궁소, 눈썹바위, 치마바위, 거북바위 등 자연의 절경이 많아 명승지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주차장에서 절로 오르는 약 2km의 구간과 현등사 주변으로는 단풍나무, 고로쇠나무, 다래, 산철쭉, 산진달래, 소나무 등이 우거져 있다.* 주요문화재 1) 현등사 3층 석탑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63호) 2) 현등사 지진탑 (경기도 문화재자료 제117호) 3) 현등사 소장 봉선사종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68호)

더보기

현등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현등사 특징

이곳은 4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운악산 현등사, 가평현등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현등사 여행 관련어

현등사펜션 운악산 현등사 1330-44번 하판리 현등사계곡 현충사 호명산 가평현등사 화엄사 사리구 호명호수

경기 가평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가평 연인산마을

백둔리 산촌마을은 북쪽으로 위치하고 있는 명지산의 깊은 산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마을로 백둔천을 따라 7개의 자연부락으로 구성되어 있는 산자수려한 산촌마을로, 명지산과 백둔계곡은 높고 깊기로 유명하여 사계절 도시민이 즐겨찾는 휴양지로 유명하다.백둔리 산촌마을은 벼농사와 사과 과수원이 농가소득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여름철 백둔천을 찾는 피서객을 대상으로 한 민박 등의 수입과 밭작물, 표고버섯, 소 사육으로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명지산 군립공원, 용추구곡과 인접한 연인산 철쭉제, 허수아비 축제등 이벤트 행사를 통한 관광객 유치가 이루어지면서 수려한 자연환경과 조화되는 개발로 가족과 오붓하게 여행을 하기에 더 없이 좋은 마을이다.산자락 아래에 조성해 놓은 잔디광장에는 운동시설과 휴식을 위한 정자 등이 설치되어 있고 농사체험장과 야생화 단지를 조성하여 자연학습과 더불어 산촌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마을에 설치되어 있는 기존의 노후된 상수도시설을 정비하여 안심하고 식수를 마실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오수정화시설을 설치하여 청정지역이 오염되지 않고 천혜의 비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친환경적으로 산촌개발을 완료하였다.
활기찬 안전한 전통적인
가평 연인산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가평 영양잣마을

축령산의 우거진 잣나무 숲과 운악산 자락에 위치한 수려한 자연환경 및 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마을의 자연문화 농촌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농촌관광(슬로푸드)마을을 조성하면서 최근 주5일근무제 휴가분산제 실시 등으로 인한 도시민의 여가시간이 늘어나고 있어 건강음식인 슬로푸드 잣 음식을 개발하고 농촌체험프로그램과 자연생태 환경교육 등 도시민의 요구에 적합한 농촌마을을 조성하면 충분한 승산이 있다고 판단하여 우리 행현리 마을 33세대가 참여하여 조성한 가평영양잣 슬로푸드마을이다. * 마을현황 가평영양잣마을은 행정구역상 가평군 상면 행현1리로 조종천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자연생태환경이 잘 보전되어있고 아침고요수목원과 수목원 주변에 먹거리, 볼거리, 자연체험거리가 풍부하고 서울 및 수도권에서 국도 46번과 47번을 이용하여 도시민의 마을 진입 여건이 편리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마을 인구는 점차적으로 감소추세에 있고 주민 대다수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주요 농.특산물로는 잣, 포도, 표고버섯, 두릅등을 재배하여 오고 있다. 마을공동체로는 가평잣영농조합법인, 부녀회, 노인회, 청년회, 작목반등이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마을공동시설로는 마을회관 경로당 게이트볼장등이 있고, 슬로푸드 체험시설로는 잣 가공공장, 슬로푸드 체험장, 잣두부체험장, 공중화장실 등의 시설이 있다. 또한 마을 인근에 축령산 잣나무 숲이 있어 생태체험프로그램 공간으로 무한한 활용이 가능하고 마을 뒷산에 소공원을 조성하여 가벼운 등산 및 산책을 할 수 있다.
활기찬 안전한 전통적인
가평 영양잣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