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호미곶 등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호미곶 등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호미곶 등대 소개

호미곶 등대
즐거운 유명하지않은 깨끗한

육당 최남선 선생께서 호미곶 해뜨는 광경은 「 조선십경 」의 하나라고 극찬할 정도로 아름다운 전경을 가진 곳에 바로 호미곶등대가 위치하고 있다.우리나라 지도의 호랑이 형상 꼬리부분에서 해를 제일 먼저 맞이하며 한반도 동쪽땅 끝에 위치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등대로서 1908 년 12 월 20 일 신설 점등하였다. 등탑의 높이는 26.4m 이고 둘레는 밑부분 24m, 윗부분 17m 이며 내부는 6 층으로 되어 있다 . 등탑은 철근을 사용하지 않고 붉은 벽돌만으로 조적된 팔각형으로 18 세기 중반 르네상스식의 건축물로서 장식적인 문양을 출입문에 설치하고 창문의 위치를 각층마다 다르게 하여 통풍이 잘되게 하였고 비를 막을 수 있도록 설치하였다 . 또한 각 층의 천장에는 대한제국 황실을 표상하는 오얏꽃문양 ( 李花紋 ) 이 조각되어 있으며 , 계단은 철재 주물로 108 단을 설치하였다.호미곶등대는 역사적 · 문화적 가치가 높아 1982 년 8 월 4 일 경상북도지방문화재 제 39 호로 지정된 귀중한 문화 유산이다. 그리고 국내유일의 등대박물관이 위치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 등대의 역사적 , 문화적 가치와 해양안전에 기여하는 역할과 중요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해양의 중요성에 대해 청소년들이 학습할 수 있는 장소로 이용되고 있으며 , 항로표지의 발달사와 해양교통환경 연구기능 및 시대의 변천으로 단절되어 가고 있는 항로표지 역사기록 보존기능 등을 수행하고 있다.* 최초점등일 - 1908년 12월 20일 * 구조 - 백8각 연와조(26.4m) * 등질 - 섬백광 12초 1섬광(Fl W 12s) * 특징 - 우리나라 지도의 형상인 호랑이 꼬리 부분에 해당하는 영일만 입구에 위치한 붉은 벽돌로 건축된 등대로 경북지방문화재 제39호(1982년 8월)로 지정되어 있다. 인근에 등대박물관이 위치한다.

더보기

호미곶 등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호미곶 등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포항 호미곶등대, 호미곶등대숙박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호미곶 등대 여행 관련어

호미곶 등대박물관 새천년기념관 포항 호미곶등대 대보면 환호해맞이공원 호미곶등대숙박 이견대

경북 포항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