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화성행궁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화성행궁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화성행궁 소개

화성행궁
화려한 사진찍기좋은 경치가좋은

행궁은 정조가 현륭원에 행차할때 임시 거처로 사용하던 곳으로 그 어느 행궁보다 크고 웅장하였으며 활용도도 높아 경복궁의 '부궁'이라는 말까지 생겨난 곳이다. 정조 18~20년에 화성을 축성하고 팔달산 동쪽에 행궁을 건립했는데 평상시에는 유수부(지금의 시청) 관청으로 사용되던 곳이다. 화성은 창룡문(동), 화서문(서), 팔달문(남), 장안문(북) 4개의 문루로 이어져 있으며, 뛰어난 건축술로 인해 세계 문화 유산으로 선정 되었을 뿐 아니라 우리나라 최초의 신도시 개발 사례로도 평가받고 있다. 조선 22대 정조는 아버지 사도 세자가 뒤주 속에서 비극적인 삶을 마감하자 그 무덤을 당시 최고의 명당이라 평가받던 수원(현재의 화성시)으로 이장하였고, 능 주위에 살던 주민들을 팔달산 아래 현재의 위치로 옮기면서 도시와 성곽을 축성하였다. 화성의 국궁체험과 팔달산 정상의 효원의 종 타종, 행궁의 여러가지 전통문화체험은 우리 문화재를 입체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외에도 대장금의상 입어보기, 소원성취 나무와 스탬프 찍기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더보기

화성행궁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화성행궁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수원화성행궁, 화성행궁 입장료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화성행궁 여행 관련어

수원역화성행궁 수원 여행 화성행궁열차 화성행궁 주차장 화성행궁 카페 어린이날화성행궁 수원행궁 화성행궁 축제 수원역에서 화성행궁 수원시화성행궁 화성행궁 입장료 화성행궁 야간 화성행궁 행사 수원화성행궁 화성행궁 맛집

경기 수원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