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화순 서유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화순 서유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화순 서유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소개

화순 서유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화순 공룡발자국 화석지는 1999년 5월 15일 화순온천지구를 답사하던 중 발견되었다. 공룡발자국화석은 주로 해남, 보성 등의 해안지역에서 발견 되었고 전남 내륙에서 발견되기는 이곳이 처음이다. 화순 서유리 공룡발자국 화석지에는 중생대 백악기(1억년전)의 육식공룡(수각류)의 발자국이 많은데, 최소한 5마리 이상의 활동흔적이 관찰될 뿐만 아니라 육식공룡이 일정한 간격으로 걸어간 흔적이 단일지역 안에서 매우 길고도 집중적으로 나타나있다. 또한 1마리의 보행렬이 40m거리로 규칙적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것이다. 이곳에서 공룡들의 활동이 가장 활발했던 시기는 중생대 백악기 후반기(약 1억년전)로 추정되며, 공룡의 종류는 발자국의 크기가 20~22㎝, 보폭 90㎝ 로 키가 4~5m로 추정되는 코알라 시우루스로 추정하고 있다. 그 밖에도 초식 공룡 발자국 흔적도 12개가 발견되었고, 규화목(나무화석), 식물화석, 다른 종류의 생흔화석이 다수 확인되기도 했다. 이는 당시 강가 (하안)의 식생연구에 중요 단서로 제공되며 초식공룡의 먹이사슬을 연구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연흔(물결이 만들어 낸 흔적), 건열(거북등 구조흔적. 높은 온도로 인해 갈라진 점토질의 균열에 모래가 쌓여 형성됨)등 퇴적구조도 확인되었다. 이곳의 화석은 3개층에서 발자국이 발견되며 건열도 3개층으로 구분돼 있어 그 형성시기가 오래 되었음을 짐작할 수 있다.

더보기

화순 서유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화순 서유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화순 양떼목장, 화순 광화문연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화순 서유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여행 관련어

화순 숲정이 화순 포르코로쏘 화순 광화문연가 도곡 광화문연가 장성 가볼만한곳 화순 닭칼국수 화순집 화순안양산휴양림 화순 금호아쿠아나 화순 한정식 국내 조용한 여행지 화순 양떼목장 화순 적벽투어 화순 뜨락 나주 가볼만한곳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화순 서유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근처 가볼만한 곳

화순 서유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화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화순 서유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근처 숙소추천

화순 서유리 공룡발자국화석 산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개천사

개천사는 화순 천태산 중턱에 있다. 통일신라 헌덕왕 말기(809-825년) 도의선사가 창건했다는 설과 통일 신라 말 도선국사가 창건했다는 설이 있다. 정유재란으로 소실되었다가 복구되었으며 일제강점기에는 용화사로 불리웠다. 천불전이 있었는데 1950년 한국전쟁으로 소실되었다. 1963년에 주지 김태봉이 주민들의 협조로 대웅전과 요사를 중건하였다. 사찰 입구에는 나무벅수가 무심히 서 있고 주변산에는 비자나무숲(도 지정 기념물65호)이 우거져 있다. 개천사에는 석종형과 팔각원당식 부도가 5기 있다. 모두 18~19세기에 조성된 것이다. * 비자나무 숲 해발 494m의 천태산 중턱에 자생하고 있는 비자나무숲은 개천사 사찰림(약 15정보)과 사유림(약 6정보)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 자생하고 있는 비자나무는 대개 둘레가 2m 이상으로 서수령은 약 3백년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 개천사 중수문도의 맥락이 일어나 왕성하게 됨과 발전하지 못하고, 쇠퇴하게 됨은 운수의 모임과 운수의 흩어짐을 보아 불도의 왕성할 것과 쇠퇴할 것을 가히 짐작할 수 있다. 화순고을의 남쪽에 위치한 천태산의 개천사는 호남의 명승사찰로 신라 초년 중국 한나라 선재 오봉원년(서기 57년)에 창건되었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개천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