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화순 야사리 은행나무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화순 야사리 은행나무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화순 야사리 은행나무 소개

화순 야사리 은행나무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은행나무는 살아 있는 화석이라 할 만큼 오래된 나무로 우리나라,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하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중국에서 유교와 불교가 전해질 때 같이 들어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가을 단풍이 매우 아름답고 병충해가 없으며 넓고 짙은 그늘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어 정자나무 또는 가로수로도 많이 심는다. 화순 이서면의 은행나무는 수령(樹齡)은 500여년이며, 나무의 크기는 높이가 27m, 가슴높이의 둘레가 9.12m, 뿌리 근처 둘레가 11.2m, 가지의 길이는 동서 24.3m, 남북 27.7m로 야사리 마을의 집뜰 한 구석에 있다. 줄기 중심은 동굴처럼 뚫어졌으나 나무에서 싹이 나와 자라고 있다. 가지 사이에는 혹 또는 짧고 뭉뚝한 방망이처럼 생긴 유주가 아래를 향해 달려있다. 조선 성종(재위 1469∼1494) 때 이곳에 마을이 들어서면서 심은 것이라고 하며, 신통력이 있어 국운이 융성하면 나라의 화평을 알리고, 때로는 우는 소리를 내어 전란과 나라의 불운을 알렸다고 한다. 마을사람들은 이 나무를 신성하게 여겨 매년 정월 대보름에 제사를 지내고 새해의 풍년과 행운을 기원했다고 한다. 민가(民家)의 마당 한쪽에서 자라며 예전 조선조(朝鮮朝) 9대 성종(成宗)때(1469) 이 곳 야사리 부락이 형성되면서 심었다고 하여 마을의 수호신(守護神)으로 보호하고 있다. 음력 정월(正月) 보름에 온 마을 사람들이 모여서 당산제(堂山祭)를 지내며 새해의 풍작(豊作)과 행운(幸運)을 기원(祈願)한다. 오랜 세월에 걸쳐 자라오는 동안 많은 전설이 생겼다. 국운(國運)의 융성(隆盛)과 평화(平和)를 알려주고 우는 소리를 내어 전란(戰亂)을 미리 알려줬다고 한다. 주간(主幹)의 중심(中心)은 썩어서 비어 있어 뿌리의 근처에서는 맹아(萌芽)가 많이 돋아서 자라고 있다. 화순 이서면 은행나무는 마을이 형성된 시기를 알려주고 있는 나무이며, 문화적·생물학적 자료로서의 가치도 높아 천연기념물로 지정·보호하고 있다. * 분류 - 노거수 * 소유자 - 국유,사유

더보기

화순 야사리 은행나무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화순 야사리 은행나무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화순 양떼목장, 화순 광화문연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화순 야사리 은행나무 여행 관련어

화순 뜨락 국내 조용한 여행지 화순 양떼목장 화순 숲정이 화순 닭칼국수 화순 한정식 나주 가볼만한곳 화순안양산휴양림 화순 광화문연가 화순 적벽투어 장성 가볼만한곳 화순 포르코로쏘 화순 금호아쿠아나 도곡 광화문연가 화순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화순 야사리 은행나무 근처 가볼만한 곳

화순 야사리 은행나무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전남 화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화순 야사리 은행나무 근처 숙소추천

화순 야사리 은행나무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개천사

개천사는 화순 천태산 중턱에 있다. 통일신라 헌덕왕 말기(809-825년) 도의선사가 창건했다는 설과 통일 신라 말 도선국사가 창건했다는 설이 있다. 정유재란으로 소실되었다가 복구되었으며 일제강점기에는 용화사로 불리웠다. 천불전이 있었는데 1950년 한국전쟁으로 소실되었다. 1963년에 주지 김태봉이 주민들의 협조로 대웅전과 요사를 중건하였다. 사찰 입구에는 나무벅수가 무심히 서 있고 주변산에는 비자나무숲(도 지정 기념물65호)이 우거져 있다. 개천사에는 석종형과 팔각원당식 부도가 5기 있다. 모두 18~19세기에 조성된 것이다. * 비자나무 숲 해발 494m의 천태산 중턱에 자생하고 있는 비자나무숲은 개천사 사찰림(약 15정보)과 사유림(약 6정보)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 자생하고 있는 비자나무는 대개 둘레가 2m 이상으로 서수령은 약 3백년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 개천사 중수문도의 맥락이 일어나 왕성하게 됨과 발전하지 못하고, 쇠퇴하게 됨은 운수의 모임과 운수의 흩어짐을 보아 불도의 왕성할 것과 쇠퇴할 것을 가히 짐작할 수 있다. 화순고을의 남쪽에 위치한 천태산의 개천사는 호남의 명승사찰로 신라 초년 중국 한나라 선재 오봉원년(서기 57년)에 창건되었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개천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