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화순 오지호 생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화순 오지호 생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화순 오지호 생가 소개

화순 오지호 생가
한국적인 기분전환되는 숨어있는

이 건물은 한국 근대 서양 화단의 거목이자 한국적 인상주의 화풍의 개척자인 오지호(1905~1982) 생가로, 이 지역의 일반적인 민가 구조인 ‘一’자형으로 되어 있다. 정면 7간으로 이루어진 사랑채와 안채가 앞뒤로 자리 잡고 있으며, 화실의 반은 마루 구조로 되어 있고, 반은 온돌 구조로 되어 있다. 오지호가 어린 시절을 보냈고 일본 유학 후 한동안 기거하면서 작품 활동을 했던 곳이다. 일곽(안채, 사랑채) - 대지면적 2,979㎡ - 안채 84.6㎡, - 사랑채 81.3㎡ 일곽(화실) - 대지면적 496㎡ - 화실 7

더보기

화순 오지호 생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화순 오지호 생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화순 양떼목장, 화순 광화문연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화순 오지호 생가 여행 관련어

장성 가볼만한곳 화순 한정식 화순 광화문연가 화순 숲정이 화순 포르코로쏘 화순안양산휴양림 화순집 국내 조용한 여행지 화순 양떼목장 나주 가볼만한곳 화순 금호아쿠아나 화순 적벽투어 화순 닭칼국수 도곡 광화문연가 화순 뜨락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화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화순 오지호 생가 근처 숙소추천

화순 오지호 생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개천사

개천사는 화순 천태산 중턱에 있다. 통일신라 헌덕왕 말기(809-825년) 도의선사가 창건했다는 설과 통일 신라 말 도선국사가 창건했다는 설이 있다. 정유재란으로 소실되었다가 복구되었으며 일제강점기에는 용화사로 불리웠다. 천불전이 있었는데 1950년 한국전쟁으로 소실되었다. 1963년에 주지 김태봉이 주민들의 협조로 대웅전과 요사를 중건하였다. 사찰 입구에는 나무벅수가 무심히 서 있고 주변산에는 비자나무숲(도 지정 기념물65호)이 우거져 있다. 개천사에는 석종형과 팔각원당식 부도가 5기 있다. 모두 18~19세기에 조성된 것이다. * 비자나무 숲 해발 494m의 천태산 중턱에 자생하고 있는 비자나무숲은 개천사 사찰림(약 15정보)과 사유림(약 6정보)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 자생하고 있는 비자나무는 대개 둘레가 2m 이상으로 서수령은 약 3백년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 개천사 중수문도의 맥락이 일어나 왕성하게 됨과 발전하지 못하고, 쇠퇴하게 됨은 운수의 모임과 운수의 흩어짐을 보아 불도의 왕성할 것과 쇠퇴할 것을 가히 짐작할 수 있다. 화순고을의 남쪽에 위치한 천태산의 개천사는 호남의 명승사찰로 신라 초년 중국 한나라 선재 오봉원년(서기 57년)에 창건되었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개천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