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황포돛대 노래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황포돛대 노래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황포돛대 노래비 소개

황포돛대 노래비
깨끗한 힐링하기좋은 상쾌한

황포돛대 노래비는 해안관광도로의 중간지점인 영길만에 세워진 우리지역의 새로운 관광명소이다. 대중가요로서 널리 알려진 노래 "황포돛대"는 작사가(본명 : 이일윤, 필명 : 용일)가 이 고장 출신으로 경기도 연천의 포부대 근무 당시, 고향 바다인 영길만을 회상하며 노래말을 만들었고 군 제대 후인 1967년 백영호 작곡, 이미자의 노래로 발표하게 되어 국민 애창곡으로 널리 불려지게 되었으며 그 유래를 담아 이 곳 영길만 도로변에 황포돛대 노래비를 건립하게 되었다. 가로 5m, 세로 6m, 높이 7m 규모로 화강석과 청동을 재료로 하여 제작된 노래비의 작품명은 『고향의 향수』 이다. 노래비 전면에는 노래가사가, 뒷면은 작품설명이 세겨져 있고 일정시간 단위로 "황포돛대" 노래가 흘러나와 작품과 노래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더보기

황포돛대 노래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황포돛대 노래비 특징

이곳은 5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창원 여행코스, 주남저수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황포돛대 노래비 여행 관련어

주남저수지 창원 콰이강의 다리 창원 스카이워크 창원 맛집 명서동 U모텔 경남 창원 고속버스 여행 창원 여행 창원의집 창원 카페 진해 여행 창원 주남저수지 창녕 가볼만한곳 창원 여행코스 창원 가볼만한곳

경남 창원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