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회덕향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회덕향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회덕향교 소개

회덕향교
단골이많은 북적거리는 볼게많은

조선시대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창건연대는 미상이며, 선조 때 중건되었고 1812년(순조 12)에 중수하였다. 1969년 교궁(校宮)의 전반적인 보수가 있었고, 행정구역의 변경으로 대덕군에서 대전직할시로 편입되어 오늘에 이르렀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대성전·명륜당·동무(東廡)·서무(西廡) 등이 있다. 대성전에는 5성(五聖), 송조4현(宋朝四賢), 우리나라 18현(十八賢)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 1명이 정원 30명의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釋奠)을 봉행(奉行)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다. 이 향교의 대성전은 대전광역시 문화재자료 제5호로 지정되어 있다. 소장전적으로는 판본 18종 25책, 사본 20종 24책이 있다. 이 가운데 『동재안(東齋案)』·『청금록(靑衿錄)』·『향교청금록구안(鄕校靑衿錄舊案)』·『회덕향안(懷德鄕案)』·『향원록(鄕員錄)』 등은 이 지방의 향토사연구에 귀중한 자료이다. 현재 향교의 운영은 전교(典校)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담당하고 있다.

더보기

회덕향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회덕향교 특징

이곳은 4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향교대성전, 진잠향교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회덕향교 여행 관련어

향교대성전 춘기석전대제 진잠향교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대전 대덕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