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횡성 풍수원천주교회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횡성 풍수원천주교회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횡성 풍수원천주교회 소개

횡성 풍수원천주교회
전통적인 안전한 한국적인

1800년대 초 박해를 피하여 경기도 용인의 신태보(베드로)를 중심으로 한 40여 명의 신자들이 피난처를 찾아 정착한 곳이 풍수원이다. 약 80여 년간 성직자없이 신앙을 영위해오다가 1887년 한불수호통상조약으로 신앙의 자유를 얻고 1888년 본당을 설립하여 초대 주임신부로 프랑스 르 메르(Le Merre)신부가 부임하였고, 1896년 2대 주임신부로 한국인 정규하(아우구스띠노)신부가 부임하여 중국인기술자 진베드로의 도움으로 1905년에 착공, 1907년 준공, 1909년 낙성식을 가진 역사를 가진 성당이다.초기 박해를 피하던 신자들은 눈을 피하기에 알맞은 이곳에 정착하여, 화전과 토기점으로 생계를 유지하였으며, 성당을 짓기 위하여 산에 올라 나무를 자르고 가마에서 벽돌을 굽는 등 땀과 정성을 봉헌하였다. 풍수원 성당은 한국에서 네 번째로 지어진 성당이자 한국인 신부가 처음 지은 성당으로 그 보존적 가치가 높아 1982년에 지방문화재 제69호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다. 1907년 신자들의 손에 의해 직접 지어진 본 성당은 90여 년이 지난 지금에도 여전히 아름다운 모습으로 건재하며, 1920년 이래 거의 매년 성체현양대회가 열렸으며 MBC미니시리즈 16부작 "러브레터"가 촬영되어 젊은 남녀들의 데이트코스로도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더보기

횡성 풍수원천주교회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횡성 풍수원천주교회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횡성 계곡, 풍수원성당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횡성 풍수원천주교회 여행 관련어

강원도 횡성 여행 충남서산 맛집 횡성한우 맛집 홍천 가볼만한곳 국도여행 원주 가볼만한곳 횡성한우 횡성여행추천 횡성 계곡 횡성 통나무집 횡성 수요미식회 풍수원성당 태기산막국수 횡성 웰리힐리 함포고복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횡성 풍수원천주교회 근처 가볼만한 곳

횡성 풍수원천주교회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강원 횡성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횡성 풍수원천주교회 근처 숙소추천

횡성 풍수원천주교회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