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효원공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효원공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효원공원 소개

효원공원
개인적인 기분전환되는 힐링하기좋은

1994년 효(孝)를 상징하는 각종 기념물을 세워 조성하였다. 어머니상 등 어린이들에게 효에 대한 마음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여러가지 조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자매도시 제주시를 상징하는 제주거리가 조성되어 있으며 전통팽이게임장도 들어서 있다. 잔디밭은 무료결혼식장으로도 활용된다. 농구장과 배드민턴장·족구장 등을 갖춰 청소년들이 많이 찾는다. 1998년 7월 16일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푸른쉼터로 지정되기도 하였다. 한편 공중화장실은 도내에서 가장 쾌적하고 아름다운 화장실로 손꼽힌다. 1999년 6월 조성된 제주거리는 길이 160m, 너비 3m로 돌하르방과 제주탄생신화의 주인공인 설문대할망상·해녀상 등이 있고 제주도 전통초가 모형과 한라산 노루상·정낭 등이 설치되어 있다. 거리주변은 제주도 나무로 조성하였으며 길도 제주도의 돌로 포장하였다. 한편 제주시에서는 우당도서관 내에 수원 화성 모형을 설치하였다. 2000년 1월 1일에는 시민 1천명의 손도장을 받아 밀레니엄조형물을 세웠다. 공원 입구에서 경기도문화예술회관의 야외음악당에 이르는 430m거리는 문화관광부에서 문화의 거리로 지정하였다. 이 거리에서는 수원예술제 등 각종 문화행사가 열린다. 수원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 20분 거리에 있으며, 인근에 수원성곽과 융건릉·용주사·광교유원지· 경기도문화예술회관·수원월드컵경기장 등이 있다. 공원에서 국민은행 동수원지점 맞은편까지 너비 15∼20m, 길이 440m의 거리는 나혜석거리이다. 길 좌우로 벤치와 카페·레스토랑 등이 들어서 시민들의 도심 휴식터로 각광을 받는다. 이 거리는 수원에서 출생하여 우리나라 첫 여성 서양화가가 된 나혜석 (羅蕙錫, 1896∼1948)을 기념하여 조성한 곳이다. 조명과 음향시설을 갖춘 만남의 광장과 분수대 등이 있으며, 음악공연과 전시회·행위예술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더보기

효원공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효원공원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수원 효원공원, 월화원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효원공원 여행 관련어

효원공원가는길 효원공원 월화원 월화원 수원시효원공원 수원 효원공원 수원 산책 인계동효원공원 효원공원가는법 효원공원응원 효원공원자전거 효원공원월드컵 효원공원 주차장 수원역에서효원공원 효원공원위치 효원공원 주차

경기 수원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