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흥양읍성터 및 고흥옥하리홍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흥양읍성터 및 고흥옥하리홍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흥양읍성터 및 고흥옥하리홍교 소개

흥양읍성터 및 고흥옥하리홍교
전통적인 한국적인 깨끗한

지금 고흥읍이 있는 자리는 세종 23년(1441년)에 흥양현이 생긴 이래 1914년에 행정명이 고흥군으로 개칭되기까지 흥양현이 있던 곳이다. 고흥읍내에는 그 흥양현시절에 쌓은 읍성의 자취가 남아 있다. 우선 고흥군청 안에 있는 존심당 뒤편 비탈진 마을길을 거슬러 올라 가면 윗등성이에 성벽의 자취를 볼 수 있고, 고흥읍내 옥하리를 질러 흐르는 고흥천 위에 걸려 있는 두 홍교는 각각 읍성 안으로 물이 흘러들고 나가는 수구로 만들어졌다. 흥양읍성은 전형적인 조선 초기 읍성의 형식을 띠고 있으며, 성벽의 총길이는 1.7km 가량이며, 지금은 북벽과 서벽의 일부 이외에는 대부분 손상되었다. 현재 남문터와 북문터 그리고 서문터 등 세군데의 문터가 확인되었고, 옥상 마을 북문터에서 취송정에 이르는 산등성이에 성벽의 모습이 가장 잘 남아있다. 옥하리 고흥천 위에 걸린 두 층에는 각각 흥양읍성의 서벽과 남벽의 일부를 이루던 것으로, 윗홍교라고 불리는 상류쪽 홍교는 전라 남도 유형 문화재 73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높이 4.5m, 길이 8.7m 이며 맨 밑 바닥에 다듬은 돌을 몇개 놓은 뒤 장방형 돌로 무지개 모양의 다리를 짜올렸다. 윗 홍교에서 개천 하류로 150m쯤 내려간 곳에 있는 아래 홍교는 높이 6m, 길이 10m로 형태나 구조는 윗홍교와 비슷하다.

더보기

흥양읍성터 및 고흥옥하리홍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흥양읍성터 및 고흥옥하리홍교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고흥맛집, 통영 루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흥양읍성터 및 고흥옥하리홍교 여행 관련어

고흥 해수욕장 고흥관광 고흥맛집 통영 짚라인 고흥 가볼만한곳 거금도 여행 고흥 작은영화관 소록도 여행 소록도 맛집 정선 짚와이어 강원도 패러글라이딩 6월 여행지 추천 고흥 여행 통영 루지 여행스케치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고흥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흥양읍성터 및 고흥옥하리홍교 근처 숙소추천

흥양읍성터 및 고흥옥하리홍교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거금도

고흥반도 도양읍에서 남쪽으로 2.3km 떨어진 해상에 있으며, 소록도 바로 아래 위치한 섬이다. 조선시대에는 도양목장에 속한 마목장의 하나로 절리도라 하였다. 그 후 강진군에 편입되었다가 1897년 돌산군 금산면에 속하였으며 1914년 행정구역개편 때 고흥군 금산면이 되었다. 큰 금맥이 있어 거억금도라고 불렀다는 기록도 있다. 최고점은 적대봉(592m)이며, 400m 내외의 산지가 많으나 서쪽과 북쪽은 경사가 완만한 구릉성 산지로 되어 있다. 해안은 사질해안이 많으나 돌출한 갑 일대는 암석 해안을 이루고 있으며, 해식애도 발달해 있다. 주민들은 대부분 농업과 어업을 겸한다. 농산물로는 쌀·보리·참깨·고구마·마늘·양파 등이 주로 생산된다. 근해에서 장어·감숭어·전어 등이 잡히고, 김·미역·굴 등의 양식업도 활발하다. 특히 김 양식은 대규모로 행해진다. 문화재로는 대흥리에 있는 조개더미가 대표적이며, 그밖에도 송광암·금산면성치·상하촌 고인돌군이 있다.※ 섬구성 : 본섬1, 부속섬2면적 : 64.12㎢* 거금도 일주도로거금도 드라이브 코스는 고흥읍에서 국도를 따라 녹동항에서 거금도를 잇는 뱃길을 따라 20분 정도 가면 금진 및 신평도선장을 경유(금진/신평30분간격) -거금도 일주도로를 돌아볼 수 있다.일주도로를 돌면서 저멀리 점점이 떠있는 수많은 섬들을 바라다 보는 다도해 전경이 한눈에 봐도 아름답고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여행자들이 거금도 일주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며 아름다운 다도해 비경을 감상하면서 그와 더불어 몇 군데를 둘러보고 먹거리를 즐긴다면 여행의 맛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다.
경치가좋은 기분전환되는 편안한
거금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