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흥해향교와 흥해이팝나무군락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흥해향교와 흥해이팝나무군락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흥해향교와 흥해이팝나무군락 소개

흥해향교와 흥해이팝나무군락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신증동국여지승람"에서 흥해향교는 조선태조 7년(1398년)에 건립되었다고 전해지나, 연혁에 관한 자료는 현재 거의 남아있지 않으므로 창건 연대 등을 정확히 알 수 없다. 그런데 정진백 (1897∼1921)의 문집인 "석농집"의 흥해향교 중수기 등을 통해 볼때 조선조에 접어들면서 향교가 창건되었음을 추측할 수 있다.흥해향교는 포항시 흥해읍 옥성리 7번 국도변 야산에 대지를 3단으로 조성하여 배치되어 있으며, 대성전, 서무, 동무, 명륜당, 서재,동재, 수복실, 태화루 등이 있었고 총 99칸의 규모였다.한국전쟁 때 대성전과 동재를 제외한 나머지 건물은 불 타버리고 없었던 것을 1953년 명륜과 수복실을 신축하고 뒤이어 동/서무를 복원하였으며,1990년대에 이르러 명륜당을 새로 지었고, 1996년 태화루를 복원하였다. 흥해향교 대성전은 현재 경북 문화재자료 제 87호로 지정되어 있다. 한편, 흥해향교 뒷 편 구릉지 동쪽에 자리잡고 있는 이팝나무는 상수리 나무에 섞여 군락을 이루고 있는데, 향교 문묘 건립 당시 심은 이팝나무에서 종자가 떨어져 이식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팝나무는 물푸레나무과의 낙엽교목으로서 늦봄에 흰 꽃이 피고 열매는 가을에 보랏빛으로 익으며 정원수나 풍치목으로 좋다.특히, 흥해 이팝나무는 50-100년 정도의 이팝나무 30여 그루가 군락을 형성하고 있어 꽃이 개화하면 일대 장관을 이룬다.

더보기

흥해향교와 흥해이팝나무군락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흥해향교와 흥해이팝나무군락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 여행, 포항 카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흥해향교와 흥해이팝나무군락 여행 관련어

영덕 여행 포항 효자 맛집 포항 참사랑횟집 포항 호텔 포항 이스케이프 포항 여름여행 경주 가볼만한곳 포항 여행 포항 뷔페 포항 펜션 포항 카페 생생정보통맛집 삼형제횟집 완도 맛집 포항 맛집 포항 양덕 맛집

경북 포항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흥해향교와 흥해이팝나무군락 근처 숙소추천

흥해향교와 흥해이팝나무군락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