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희방계곡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희방계곡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희방계곡 소개

희방계곡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희방계곡은 경상북도 영주시의 풍기읍 수철리에 있는 계곡이다. 백두대간의 제2연화봉에서 이어진 고개가 서쪽으로는 죽령에 이르고, 동쪽으로는 소백산천문관측소에서 곰넘기재로 이어져 있다. 희방계곡은 이들 산줄기 사이에 형성되어 있으며 그 범위는 희방사역 상류 구간에 해당한다.희방계곡은 깊은 골에서 느낄 수 있는 천혜의 비경을 자랑한다. 여름에는 시원한 피서지로 인기 있고, 가을이면 단풍과 어우러져 더욱 운치 있는 풍광을 만날 수 있다. 계곡 주변에는 푸른 숲이 우거져 있어 삼림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며, 계곡의 상류 쪽으로 올라가면 맑고 거센 물줄기가 힘차게 떨어져 내리는 희방폭포를 만날 수 있다. 이 계곡에는 일찍부터 희방사(喜方寺)가 존재해왔는데, 지명은 이 사찰의 이름에서 비롯하였다. 희방사는 643년(신라 선덕여왕 12년) 두운조사가 창건한 사찰로 경내에는 경북유형문화재 제226호인 희방사 동종이 보존되어 있다.

더보기

희방계곡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희방계곡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주 계곡, 소백산희방계곡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희방계곡 여행 관련어

죽계구곡 이어진 희방사 영주 계곡 희방폭포 소백산국립공원 소백산희방계곡 희방계곡펜션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영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