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가평현암농경유물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가평현암농경유물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가평현암농경유물박물관 소개

가평현암농경유물박물관
활기찬 안전한 전통적인

경기도 가평군 북면에 위치한 '가평현암농경박물관'은 가속화되는 도시화와 산업화로 인해 사라져가는 농업의 소중한 문화 유산을 보존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가평교육청에서 가평북중학교 교내에 박물관을 설립하여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선조들의 지혜와 얼을 배우고 전통문화 창달에 기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박물관은 농업유물 위주로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다. 전시실은 크게 다섯 개로 분류된다. 연출관은 옛선조들의 일상생활을 엿볼 수 있는 농촌가옥을 재현한 곳으로 민속자료 57점이 전시되어 있고, 농경사회에 주 가사도구가 되었던 소품 총 350여점이 전시된 민속관, 지역에 따라 농기구 형태가 어떻게 다른지를 보여주는 밭갈이관,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104점의 추수연장이 전시된 추수관, 곡식을 가공할 수 있는 민속품 255점이 전시된 가공관으로 나누어져 있다.

더보기

가평현암농경유물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가평현암농경유물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와일드가든, 가평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가평현암농경유물박물관 여행 관련어

가평 금강산숯불닭갈비막국수 가평 1박2일 여행 가평 스위스마을 춘천 짚라인 와일드가든 제이드가든 가평 강촌 가볼만한곳 가평 카페 가평 파주닭국수 더스테이힐링파크 홍천 가볼만한곳 대성리착한닭갈비 자라섬 남이섬

가평현암농경유물박물관 근처 가볼만한 곳

가평현암농경유물박물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기 가평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가평현암농경유물박물관 근처 숙소추천

가평현암농경유물박물관 주변에는 총 16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더보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가평 연인산마을

백둔리 산촌마을은 북쪽으로 위치하고 있는 명지산의 깊은 산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마을로 백둔천을 따라 7개의 자연부락으로 구성되어 있는 산자수려한 산촌마을로, 명지산과 백둔계곡은 높고 깊기로 유명하여 사계절 도시민이 즐겨찾는 휴양지로 유명하다.백둔리 산촌마을은 벼농사와 사과 과수원이 농가소득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여름철 백둔천을 찾는 피서객을 대상으로 한 민박 등의 수입과 밭작물, 표고버섯, 소 사육으로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명지산 군립공원, 용추구곡과 인접한 연인산 철쭉제, 허수아비 축제등 이벤트 행사를 통한 관광객 유치가 이루어지면서 수려한 자연환경과 조화되는 개발로 가족과 오붓하게 여행을 하기에 더 없이 좋은 마을이다.산자락 아래에 조성해 놓은 잔디광장에는 운동시설과 휴식을 위한 정자 등이 설치되어 있고 농사체험장과 야생화 단지를 조성하여 자연학습과 더불어 산촌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마을에 설치되어 있는 기존의 노후된 상수도시설을 정비하여 안심하고 식수를 마실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오수정화시설을 설치하여 청정지역이 오염되지 않고 천혜의 비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친환경적으로 산촌개발을 완료하였다.
활기찬 안전한 전통적인
가평 연인산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가평 영양잣마을

축령산의 우거진 잣나무 숲과 운악산 자락에 위치한 수려한 자연환경 및 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마을의 자연문화 농촌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농촌관광(슬로푸드)마을을 조성하면서 최근 주5일근무제 휴가분산제 실시 등으로 인한 도시민의 여가시간이 늘어나고 있어 건강음식인 슬로푸드 잣 음식을 개발하고 농촌체험프로그램과 자연생태 환경교육 등 도시민의 요구에 적합한 농촌마을을 조성하면 충분한 승산이 있다고 판단하여 우리 행현리 마을 33세대가 참여하여 조성한 가평영양잣 슬로푸드마을이다. * 마을현황 가평영양잣마을은 행정구역상 가평군 상면 행현1리로 조종천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자연생태환경이 잘 보전되어있고 아침고요수목원과 수목원 주변에 먹거리, 볼거리, 자연체험거리가 풍부하고 서울 및 수도권에서 국도 46번과 47번을 이용하여 도시민의 마을 진입 여건이 편리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마을 인구는 점차적으로 감소추세에 있고 주민 대다수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주요 농.특산물로는 잣, 포도, 표고버섯, 두릅등을 재배하여 오고 있다. 마을공동체로는 가평잣영농조합법인, 부녀회, 노인회, 청년회, 작목반등이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마을공동시설로는 마을회관 경로당 게이트볼장등이 있고, 슬로푸드 체험시설로는 잣 가공공장, 슬로푸드 체험장, 잣두부체험장, 공중화장실 등의 시설이 있다. 또한 마을 인근에 축령산 잣나무 숲이 있어 생태체험프로그램 공간으로 무한한 활용이 가능하고 마을 뒷산에 소공원을 조성하여 가벼운 등산 및 산책을 할 수 있다.
활기찬 안전한 전통적인
가평 영양잣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