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가회민화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가회민화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가회민화박물관 소개

가회민화박물관
안전한 북적거리는 볼게많은

우리 겨레는 반만년이라는 유구한 세월동안 외래문화를 수용하면서도 전통문화의 주체성과 독자성을 잘 지켜왔다. 그러나 오늘 날 산업이 발달하고 생활양식이 급변하면서 우리의 전통문화는 점차 퇴색되어만 가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 민족의 전통유산인 민화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전시하여 훌륭한 문화유산을 느끼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가회박물관은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일깨우기 위해 선조들의 삶과 지혜가 담겨 있는 민화와 부적을 보다 깊이있게 연구하여 그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하는데 설립 목적을 두고 있다.2002년에 문을 연 가회민화박물관은 인간의 삶과 염원이 담겨 있는 부적과 민화를 전시하고 있다. 한국 고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전통 한옥 전시실에는 옛사람들의 진솔한 감정이 담겨 있는 민화와 주술적 신앙이 반영되어 있는 벽사그림, 통일신라시대의 인면와(人面瓦), 귀면와(鬼面瓦)등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부적병풍을 비롯한 각종 부적, 부적판 등이 전시되어 있어 재난극복을 위한 선조들의 삶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전시를 관람하고 나면 박물관 한 켠에서 관람객이 직접 부적을 찍고, 귀면와를 탁본(拓本) 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도 전라남도 나주 동원사에서 직접 가져 온 녹차가 무료로 제공되어, 통나무 의자에 앉아 한옥의 정취를 느끼면서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잠시나마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더보기

가회민화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가회민화박물관 특징

이곳은 2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종로여행코스, 종로 데이트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가회민화박물관 여행 관련어

종로 데이트 7월에 가볼만한곳 종로 프리징아일랜드 서울종로여행 광화문역맛집 광장시장 종로여행코스 종각역 종로 카페 탑골공원 광화문 맛집 추천 종로3가 맛집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서울 인사동 진도 가볼만한곳

서울 종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가회민화박물관 근처 숙소추천

가회민화박물관 주변에는 총 167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더보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복궁

경복궁은 1395년 태조 이성계에 의해서 새로운 조선왕조의 법궁으로 지어졌다. 경복궁은 동궐(창덕궁)이나 서궐(경희궁)에 비해 위치가 북쪽에 있어 '북궐'이라 불리기도 했다. 경복궁(사적 제117호)은 5대 궁궐 가운데 으뜸의 규모와 건축미를 자랑한다. 경복궁 근정전에서 즉위식을 가진 왕들을 보면 제2대 정종, 제4대 세종, 제6대 단종, 제7대 세조, 제9대 성종, 제11대 중종, 제13대 명종 등이다. 경복궁은 임진왜란 때 상당수의 건물이 불타 없어진 아픔을 갖고 있으며, 고종 때에 흥선대원군의 주도 아래 7,700여칸에 이르는 건물들을 다시 세웠다. 그러나 또 다시 명성황후 시해사건이 일어나면서 왕조의 몰락과 함께 경복궁도 왕궁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고 말았다. 경복궁에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경회루와 향원정의 연못이 원형대로 남아 있으며, 근정전의 월대와 조각상들은 당시의 조각미술을 대표한다. 현재 흥례문 밖 서편에는 국립고궁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고, 경복궁 내 향원정의 동편에는 국립민속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다. * 주요문화재 1) 경복궁(사적 제117호) 2) 경복궁 근정전(국보 제223호) 3) 경복궁 경회루(국보 제224호) 4) 경복궁 자경전(보물 제809호) 5) 경복궁 자경전 십장생 굴뚝(보물 제810호) 6) 경복궁 아미산굴뚝 (보물 제811호) 7) 경복궁 근정문 및 행각(보물 제812호) 8) 경복궁 풍기대(보물 제847호)
화려한 단골이많은 경치가좋은
경복궁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