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거제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거제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거제박물관 소개

거제박물관
안전한 깨끗한 전통적인

거제박물관은 거제문화재단 산하의 기관으로서 1991년 12월 21일에 개관하여 1992년 문화관광부에 등록한 종합박물관(민속·고고분야)으로서 대두분 거제의 역사와 민속에 관한 자료를 수집, 정리, 연구, 전시하고 있다. 1층은 기획전시실 공간으로 지역내의 여러 문화행사(전시행사)를 치룰 수 있게 되어 있으며, 2층은 민속실로 거제에서 채집한 민속품이 진열되어 있는데, 섬이라는 환경조건으로 반농반어의 생산형태를 갖게 되어 농경과 수산에 관계되는 용구가 있다. 3층은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다양한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이러한 박물관 본연의 사업 외에 난, 수석, 사진 등의 지역 주민을 위한 일반전시회와 민속품, 소장품 등의 기획전시, 유물사생대회와 클래식 음악회, 명사초청강연회 와 가족캠프 등의 문화와 예술에 관한 많은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박물관대학과 대학원 등을 통해 지역민의 교양을 넓히고,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사회교육기능도 하고 있다.

더보기

거제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거제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거제도 박물관, 거제 포로수용소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거제박물관 여행 관련어

해운대 밀양 거제도 박물관 통영 박물관 거제 해양박물관 거제 포로수용소 거제박물관대학

거제박물관 근처 가볼만한 곳

거제박물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남 거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거제 계도어촌체험마을

통영에서 거제대교를 건너면 우리나라 두 번째로 큰 섬 거제도가 나온다. 마을 뒷산이 닭(鷄)처럼 생겼다하여 계도마을이라고 불리는데 마을 지형과 관련하여 또 다른 재미있는 이야기는 마을 앞 섬이 지네처럼 생겨서 꼭 닭이 마을로 달려드는 지네를 잡아먹으려고 하는 형상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마치 닭 앞에 맛있는 먹이가 널려있는 것처럼 이 마을 인근 해역은 볼락, 도다리, 노래미, 감성돔 등 제철 어족자원이 풍부하다. 특히 맑고 깨끗한 해역에서 자란 미더덕과 홍합은 지역 특산 수산물로 손꼽히고 있다.계도어촌체험마을은 바다낚시에 관한 모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먼저 콘도형 좌대낚시가 있다. 해상 펜션형 낚시로 알려지기도 한 콘도형 좌대낚시는 가족이나 모임 단위로 와서 바다 위에서 안전하게 1박을 하면서 낚시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다. 낚시의 재미와 여행자간의 추억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노배낚시는 우리나라 전통 노로 배를 저어 나가 낚시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유유자적 세월을 낚기에 딱 좋다. 가두리식 낚시나 낚시데크는 가두리 안에 적당량의 물고기를 가두어 두고 안전하게 낚시를 즐기는 것으로 어린이나 여성들이 즐기기에 좋은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양식장 견학, 통발체험, 어민생활체험 등 다양한 어촌체험과 더불어 미더덕 가공시설, 견학 및 구매, 수산물 직판, 바베큐장을 이용한 지역특산 해산물의 요리 및 시식 체험도 제공하고 있다. 
안전한 깨끗한 전통적인
거제 계도어촌체험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