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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립미술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광주시립미술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광주시립미술관 소개

광주시립미술관
유명하지않은 북적거리는 숨어있는

*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소개하는 광주광역시립미술관 *1992년 8월 1일 지방 공립미술관으로는 처음 개관한 미술관이다. 1996년 기구를 확대 개편하여 광주비엔날레를 관장(管掌)해 오고 있다.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지역에 연고(緣故)를 둔 허백련과 오지호, 양수아, 임직순 등 유명 작고작가 작품으로부터 현재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약 560점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시립미술관의 주요사업으로는 상상설전시와 기획전시 등의 전시사업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한 교육사업과 지역 미술의 활성화 등의 사업에도 매진하고 있다. * 시립미술관의 시설 소개 *광주시립미술관은 본관과 비엔날레관, 교육홍보관 등 3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8개의 전시실과 2개의 휴게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설의 규모를 살펴보면 본관은 총 2,800㎡ 규모로 1층 4개, 2층 5개의 전시실을 갖추고 있다. 1층은 국내외 우수 작가들의 작품을 특정한 주제로 전시하는 기획 전시실이며, 2층은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장르별로 구분해 전시하는 상설 전시실이다. 또한, 소규모 전시실이 조성되어 있는데 이곳에서는 허백련기념관과 오지호기념관, 하정웅 기증작품전시실 등이 전시된다. 비엔날레관은 약 800㎡ 규모로 3개층 5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홍보관은 1,300㎡ 규모로 1층에 3개의 전시실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미술관계 전문도서와 잡지, 국내외 전시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미술자료실과 미술전문서점이 있다. 휴게실에서는 음식과 음료를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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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립미술관 날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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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립미술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광주시립박물관, 광주비엔날레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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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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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강동몽돌해변

늘 겨울 바다를 보고 싶어하는 사람. 맑고 검푸른 바닷물이 커다란 바윗덩어리에 부딪혀 물보라를 일으키는 넓은 바다의 품이 그리운 사람이면 싱싱하게 살아있는 바다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바닷가하면 흔히 속초, 강릉, 동해, 삼척을 잇는 강원도 쪽만 연상하지만 울산의 주전에서 감포로 이어지는 경남북 동해안도 이에 못지않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특히 산과 바다를 끼고 이어지는 국도는 드라이브 코스로 으뜸이며 주변에 볼만한 곳들도 많아 겨울 관광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울산의 바다를 끼고 있는 주전에서 출발하여 잘 포장된 해안도로를 타고 20분 정도 북쪽으로 올라가면 강동 정자포구가 나온다. 마을 어귀에 들어서면 입심 좋은 아낙들과 매운탕거리나 횟거리를 흥정하는 사람들의 정겨운 풍경과 살아서 파닥거리는 싱싱한 해산물을 눈동냥하여 다니다 보면 사람사는 풍경도 재미있지만 이곳 특유의 멸치회 별미를 맛볼 기회를 제공하여 주기도 한다. 저녁이면 만선인 배가 포구에 들어오면 갑자기 생기가 돈다. 이른 새벽을 가르며 바다로 떠난 어선들이 귀향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잔잔하던 포구가 만선기에 어울려 뭇 사람들이 모여들고, 힘차게 날아올라 어선 주위를 맴도는 갈매기의 날갯짓 사이로 햇살이 잘게 부서져 흩어진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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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충효동 요지

무등산 북쪽 충효동에 자리잡은 가마터로, 고려 후기에서 조선 전기까지 삼강청자·분청사기·백자를 굽던 곳이다.가마의 구조는 사람이 드나드는 출입시설, 도자기를 집어넣는 번조실, 굴뚝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둥근 무덤 형태가 연결된 모양으로 되어 있다.  『세종실록지리지』의 기록과 출토유물의 연도를 통해 1430년을 전후해 만들어지기 시작된 것으로 보고있다. 그 후 약 70~80년간 자기제작이 지속되다가 16세기 초에 중단되었던 것으로 짐작된다.초기에는 분청사기만 만들다가 백자가 생산되기 시작하면서 같이 제작했으나, 분청사기 무늬가 조잡해지면서 생산량이 줄어들었다. 반면 백자를 본격적으로 제작하기 시작하면서 질이 좋아지고 생산량도 늘어 분청사기가마에서 백자가마로 성격이 바뀌었다. 백자는 크기가 작은 것이 주를 이루는데 비해 분청사기는 크고 작은 것이 모두 있고, 종류도 접시·종지·잔·병·항아리·제기·벼류 등으로 매우 다양하다. 분청사기에 주로 사용된 무늬는 국화·나비·물고기·게·구름무늬 등이며 여러 무늬를 조합하여 그리기도 했다.광주 충효동 요지는 고려 말에서 조선 초까지 운영되었던 곳으로, 청자부터 분청사기를 거쳐 백자로 넘어가는 과정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유적이다.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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