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국립미륵사지유물전시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국립미륵사지유물전시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국립미륵사지유물전시관 소개

국립미륵사지유물전시관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 미륵사지 유물을 한 눈에, 미륵사지 유물전시관 *미륵사지 유물 전시관은 40,991.9m²(12,400평)의 대지에 연건평1,963.6m²( 94평) 규모로 전시실, 세미나실, 기획전시실, 수장고, 사무실 등을 갖추고 미륵사지 출토유물 및 자체소장유물자료 19,300여점을 보관하고 유물과 자료 중 400여점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실은 중앙홀, 개요실, 유물실, 불교미술실 4개의 상설전시실과 1개의 기획전시실이 있고 전시유물 및 자료는 400여 점에 이른다. 중앙홀은 미륵사 및 미륵사 석탑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미륵사 축소모형과 미륵사지를 배경으로 한 미륵산 전경 사진, 1910년대 미륵사지 및 석탑 사진판넬이 설치되어 있다. 개요실은 미륵사지 발굴성과를 중심으로 미륵사의 창건과 변천과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미륵사지 기복지형 모형, 설명판과 17분짜리 영상을 설치 방영하고 있다. 유물실은 8장의 벽진열장과 중앙 공개 전시대를 갖추어 미륵사 가람 활동이 유치된 1천년간의 신앙, 생활문화를 볼 수 있는 유물을 종류, 기능, 시대별로 나누어 전시하고 있다. 불교 미술실은 미륵신앙과 미륵사에 관련된 문헌기록과 자료, 가람 배치 비교·석탑변천 과정 패널과 석탑· 목탑· 석등 모형 등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사회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미륵사지 현장학습 및 토요전통문화강좌, 여름문화학교, 교사역사문화강좌 등을 개최하고 있으며 연중 문화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 미륵사지 유물전시관의 유래 *미륵사지는 1980년에 발굴조사가 시작되었다. 그 결과 미륵사지가 백제 최대의 사찰이었음을 각 유구를 통해 알 수 있게 되었으며 1996년까지 19,000여 점에 이르는 귀중한 유물이 출토되었다. 이에 따라 현장전시를 통해서 국민들에게 공개,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의 사회교육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미륵사지유물전시관을 1992년 착공, 1997년 5월 9일 개관하였다. 전시관은 미륵사지의 경관을 고려하여 중심 지역보다 낮은 위치에 세워 지형적으로 조화를 이루도록 하였고 모양은 미륵사지 석탑의 이미지를 살린 것으로 지붕처마선의 날렵함이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더보기

국립미륵사지유물전시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국립미륵사지유물전시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익산 대학로 맛집, 익산 석정갈비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국립미륵사지유물전시관 여행 관련어

성인의류 익산시티투어 전주 맛집 완주 가볼만한곳 김제 가볼만한곳 익산 석정갈비 익산 교도소세트장 모현동 샤브쌈주머니 익산승마장 익산 대학로 맛집 군산 가볼만한곳 익산 카페 전북 익산 익산 짜장면 익산 액션하우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북 익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국립미륵사지유물전시관 근처 숙소추천

국립미륵사지유물전시관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남원사

* 보기 드문 평지 사찰, 남원사 *우리나라 사찰은 대체로 산속에 위치해 있다. 그런 면에서 본다면 남원사는 보기 드문 평지 사찰이다. 벼 이삭이 익어가는 8월이 어느 날. 장마 뒤끝에 눈부시게 푸른 하늘을 시샘하듯 들녘을 가득 메운 벼들은 빗물에 씻긴 채 물기를 머금고 초록빛이 더욱 짙어져 간다. 시원하게 뚫린 서해안고속도로를 달려 울창한 나무와 숲을 가로질러 난 고불고불한 산길을 지나 노인분들께 물어물어 남원사를 찾아간다. 그러다 더 이상 물어볼 사람이 없어 두리번거릴 때 파란 들판 한 가운데 그림같이 서 있는 사찰이 나타난다. 바로 남원사를 만나게 되는 순간이다.  남원사는 논두렁 사이에 파랗게 익어가는 벼 이삭 사이로 서 있는 아담한 사찰이다. 그곳에서는 장맛비를 맞아 환하게 피어 올라온 분홍빛 연꽃이 우선 맞이해 준다. 일주문을 거쳐 경내로 들어서면 유난히 아름다운 화단이 또 지친 나그네를 맞아준다. 낮은 꽃밭에는 정겨운 우리 꽃들이 수줍게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다. 아마도 이곳에 도착하게 되면 계절 따라 철철이 피는 또 다른 꽃을 만나게 되고, 그 꽃을 보면 부처님의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러다가 미륵전을 들어가면 이곳 소박한 시골의 사찰을 닮은 순박한 모습의 부처님을 만나게 된다. 이제, 이 부처님께 절을 올리면서 불타의 법문을 듣게 되길 희구해 본다.  * 여산장에 들린 후 마국수 한 그릇으로 여행을 장식하자 *남원사는 전라북도 익산시 여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서는 매월 1일과 6일 5일장인 여산장이 열린다. 여행길에서 만나는 사람 사는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1일과 6일에 맞춰 길을 떠나 남원사를 거쳐 여산장을 들리는 것도 좋은 여행 일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익산시의 명물 서동마국수 한 그릇으로 주린 배를 채우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 키워줄 것이라 할 수 있다.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남원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