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소개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기분전환되는 엄숙한 친절한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역사는 미래가 된다"는 신조로 과거 무역항으로 해상물류유통의 중심지였던 옛 군산의 모습과 전국 최대의 근대문화자원을 전시하여 서해 물류유통의 천 년, 세계로 뻗어 가는 "국제 무역항 군산"의 모습을 보여주는 박물관이다.* 개관일 2011년 9월 30일

더보기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군산 근대미술관, 군산 히로쓰가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여행 관련어

진포해양테마공원 금강철새조망대 군산 동국사 군산 근대건축관 군산 철길마을 군산 가볼만한곳 군산 근대미술관 군산 히로쓰가옥 히로쓰가옥 군산세관 군산 여행코스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 초원사진관 군산 근대화거리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맛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전북 군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은 ‘진포 사거리’에서 ‘연안 사거리’로 이어지는 철길 약 400m 구간을 말한다. 철길 한쪽에는 70년대에 건축한 낡은 2층집들이 다닥다닥 붙어있고 다른 한쪽에는 부속 건물인 듯한 작은 창고들이 연결되어 있으며, 일제강점기 시절의 철길과 침목이 그 모습 그대로 있다. 지금은 기차 운행이 중단됐지만 2008년까지는 마을을 관통하는 기차가 하루 두 번 운행됐다. 건물과 건물 사이를 기차가 아슬아슬하게 지나가는 이색적인 풍경 때문에 한때 사진가들의 단골 출사 지역으로 명성을 누렸다.기차 운행 중단 이후로 잠시 먹거리촌으로 북적거렸으나 무허가 음식점, 포장마차들을 모두 정리하고 ‘추억의 거리’로 재탄생했다. 철길 변 벽 곳곳에는 화물차의 풍경, 꽃그림 등 옛 생각이 절로 나는 벽화들이 그려져 있다. 데이트 명소답게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눈길을 끈다. ‘의상 대여숍’에서는 교련복과 한복, 각설이복 등과 소품을 빌려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지금은 거의 사라진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을 해 주는 곳도 있어 연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추억의 불량식품, 쥐포 등 먹는 재미도 빠질 수 없다.
유명하지않은 기분전환되는 북적거리는
경암동 철길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