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남산도서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남산도서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남산도서관 소개

남산도서관
즐거운 신나는 유명하지않은

남산도서관은 공립공공도서관으로서 경성부립도서관(서울 중구 명동)을 전신으로 1922년에 개관하여, 1964년 현위치에 건물을 신축으로 이전하였고, 이듬해인 1965년 도서관 명칭을 현재와 같이 남산도서관으로 개칭하였다.인문사회과학실, 자연과학실, 어문학실, 연속간행물실, 전자정보실 등 19개실에 달하는 다양한 형태의 자료실과 학습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개관 이후 85년 동안 축첮된 자료는 도서 440,000여권, 비도서 12,000여 점, 연속 간행물 1,200여 종에 이르고, 다른 공공도서관과 차별화된 자료로 고서 1,876권, 동양서(구, 일본서적 포함) 68,119권을 소장하고 있다. 또한, 2005년도부터 독서치료프로그램을 남산도서관 특색사업으로 지정하여, 독서상담실 리모델링, 독서치료 담당자 연수, 워크숍, 개인 및 집단 독서치료프로그램 운영 등 도서관의 업무영역을 확대하여 이용자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그 외에도 각종 전시회, 강연회, 감상회, 전문 강좌, 문화교실 등을 연중 운영하여 평생교육증진을 위한 노력을 함께 기울이고 있다.

더보기

남산도서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남산도서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용산도서관, 남산도서관 열람실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남산도서관 여행 관련어

종로도서관 춘천 남산도서관 서울도서관 남산도서관 열람실 도서관 아산남산도서관 동대문도서관 정독도서관 아산시립 남산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서울특별시립남산도서관 남산도서관 주차장 당진남산도서관 용산도서관 남산도서관 식당

서울 용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당고개순교성지

당고개 성지는 용산전자상가에서 도보로 불과 5분 거리인 작은 언덕에 있다. 기해박해 때인 1839년 12월 27~28(음)일 이틀 동안 천주교 신자10명이 처형당한 곳이다. 그 중에 아홉명이 천주교 성인으로 기려지고 있는데 최경환 성인(1839년 기해박해시 순교)의 부인이며 우리나라 두번째 사제였던 최양업 신부의 어머니인 이성례 마리아도 포함되어 있었다. 기해박해 당시 이성례 마리아는 마카오로 유학을 가 있던 맏아들 최양업 신부를 제외한 다섯 명의 자식들과 함께 옥에 갇혔다. 부모와 함께 어린 아이를 투옥시키는 일은 국법에도 없었으나 맏아들이 사제가 되기 위해 외국에 유학 가 있던 이 집안에 대해서는 일말의 관용도 베풀어지지 않았다. 결국 당시 세살짜리 막내가 빈 젖을 빨다가 옥에서 굶어죽고 말자 이성례 마리아는 나머지 네 명의 자식들을 살리기 위해 일시 배교하고 옥을 나간다. 하지만 곧 아이들이 동냥 나간 사이 스스로 다시 옥으로 돌아와 갇히게 된다. 6세에서 15세까지의 네 형제는 부모들이 갇혀있는 옥에 찾아가면 자신들 때문에 부모들이 배교할 것을 우려해 동냥을 해가며 살아간다. 그 후, 어머니가 참수되기 하루 전 어린 형제들은 동냥한 쌀과 돈 몇 푼을 가지고 희광이(사형 집행인)에게 찾아가 자신들의 어머니가 고통을 당하지 않도록, 단칼에 베어줄 것을 부탁하고 이에 감동한 희광이는 밤새 칼을 갈아 그 약속을 지켰다. 이렇게 순교한 이성례 마리아는 일시적이나마 배교한 사실때문에 성인으로 시성되지 못했다. 하지만, 이러한 애절한 사연과 서울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좋은 전망때문에 당고개 성지는 많은 순례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순교성지이다. 주변에 한국형 성당이며 순교 성지인 새남터 성당과 용산가족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당고개순교성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