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남송미술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남송미술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남송미술관 소개

남송미술관
분위기좋은 활기찬 안전한

남송미술관은 경기도 가평군 북면 백둔리에 위치한 허수아비 마을 입구에 자리 잡고 있으며 2006년 10월 8일 개관전으로 '한국미술의 오늘'을 필두로 매월 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남송미술관은 명산자락 깊은 계곡만큼이나 험하고 가파른 곳을 진취적이고 창조적인 남궁원과 피아노를 전공한 김순미 부부가 일구어낸 13,200㎡의 허수아비 마을에 건립되었다. 허수아비 마을은 청정구역으로 지정된 산수 맑은 가평 명지산 계곡에 자리 잡고 있으며, 바쁘게 생활하는 도시인들에게 어머니 품속 같은 자연을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휴양지로 1만여 ㎡의 대지에 문화 예술의 향기를 풍족히 느낄 수 있도록 예술가의 영혼으로 다듬어진 아름다운 마을이다. 남송은 작가 남궁원의 아호이며 피아니스트의 꿈을 펴지 못하고 먼저 세상을 떠난 남궁송의 애칭이기도 하다. 남송미술관은 총 1485㎡의 4층 건물로 1, 2층의 전시공간과 3층 체험학습실, 4층 누각 및 특별 전시장으로 꾸며져 있고 뒤편에는 놀이마당이 있으며 향후 한옥촌을 준비하고 있다. 허수아비가 좋아서 고향에 허수아비 마을을 설립한 서양화가 남궁원은 고향을 그리는 마음에 시골의 대표적 상징물인 허수아비를 화폭에 옮겼다. 1960년대 산을 불태워 밭을 일구어 내던 어린 시절의 향수를 허수아비에 담아 표현하고 있으며 그것을 현대적인 미학으로 승화시켜보고자 이곳에 미술관을 개원하였다.

더보기

남송미술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남송미술관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와일드가든, 가평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남송미술관 여행 관련어

가평 금강산숯불닭갈비막국수 춘천 짚라인 가평 파주닭국수 가평 가평 1박2일 여행 남이섬 제이드가든 자라섬 강촌 가볼만한곳 홍천 가볼만한곳 대성리착한닭갈비 와일드가든 가평 스위스마을 가평 카페 더스테이힐링파크

경기 가평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가평 연인산마을

백둔리 산촌마을은 북쪽으로 위치하고 있는 명지산의 깊은 산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마을로 백둔천을 따라 7개의 자연부락으로 구성되어 있는 산자수려한 산촌마을로, 명지산과 백둔계곡은 높고 깊기로 유명하여 사계절 도시민이 즐겨찾는 휴양지로 유명하다.백둔리 산촌마을은 벼농사와 사과 과수원이 농가소득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여름철 백둔천을 찾는 피서객을 대상으로 한 민박 등의 수입과 밭작물, 표고버섯, 소 사육으로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명지산 군립공원, 용추구곡과 인접한 연인산 철쭉제, 허수아비 축제등 이벤트 행사를 통한 관광객 유치가 이루어지면서 수려한 자연환경과 조화되는 개발로 가족과 오붓하게 여행을 하기에 더 없이 좋은 마을이다.산자락 아래에 조성해 놓은 잔디광장에는 운동시설과 휴식을 위한 정자 등이 설치되어 있고 농사체험장과 야생화 단지를 조성하여 자연학습과 더불어 산촌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마을에 설치되어 있는 기존의 노후된 상수도시설을 정비하여 안심하고 식수를 마실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오수정화시설을 설치하여 청정지역이 오염되지 않고 천혜의 비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친환경적으로 산촌개발을 완료하였다.
활기찬 안전한 전통적인
가평 연인산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가평 영양잣마을

축령산의 우거진 잣나무 숲과 운악산 자락에 위치한 수려한 자연환경 및 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마을의 자연문화 농촌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농촌관광(슬로푸드)마을을 조성하면서 최근 주5일근무제 휴가분산제 실시 등으로 인한 도시민의 여가시간이 늘어나고 있어 건강음식인 슬로푸드 잣 음식을 개발하고 농촌체험프로그램과 자연생태 환경교육 등 도시민의 요구에 적합한 농촌마을을 조성하면 충분한 승산이 있다고 판단하여 우리 행현리 마을 33세대가 참여하여 조성한 가평영양잣 슬로푸드마을이다. * 마을현황 가평영양잣마을은 행정구역상 가평군 상면 행현1리로 조종천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자연생태환경이 잘 보전되어있고 아침고요수목원과 수목원 주변에 먹거리, 볼거리, 자연체험거리가 풍부하고 서울 및 수도권에서 국도 46번과 47번을 이용하여 도시민의 마을 진입 여건이 편리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마을 인구는 점차적으로 감소추세에 있고 주민 대다수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주요 농.특산물로는 잣, 포도, 표고버섯, 두릅등을 재배하여 오고 있다. 마을공동체로는 가평잣영농조합법인, 부녀회, 노인회, 청년회, 작목반등이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마을공동시설로는 마을회관 경로당 게이트볼장등이 있고, 슬로푸드 체험시설로는 잣 가공공장, 슬로푸드 체험장, 잣두부체험장, 공중화장실 등의 시설이 있다. 또한 마을 인근에 축령산 잣나무 숲이 있어 생태체험프로그램 공간으로 무한한 활용이 가능하고 마을 뒷산에 소공원을 조성하여 가벼운 등산 및 산책을 할 수 있다.
활기찬 안전한 전통적인
가평 영양잣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