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닥종이인형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닥종이인형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닥종이인형박물관 소개

닥종이인형박물관
활기찬 숨어있는 전통적인

우리 전통 한지인 닥종이를 정성스럽게 하나하나 붙이고 말리는 과정을 수없이 반복해서 만든 닥종이인형은 놀랍게도 우리의 모습과 많이 닮았다. 요즘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로봇, 외국인형 등과 같은 장난감에서는 찾을 수 없는 딱지귀신 광수, 구슬치기 왕 종철이, 군것질대장 기연이, 개다리 춤을 잘 추던 문수, 대통령이 되겠다던 병석이, 꼴지만 하던 순구.부드럽고 익살스런 표정으로 살아있는 듯한 닥종이 인형들이 제주를 찾은 고객에게 따스함과 정겨움을 드리기 위해 가슴 설레며 기다리고 있다. 이밖에 1954년 대통령컵 골프대회, 1962년 해녀 매스게임, 잊혀진 CF 등 희귀 영상을 감상하거나 DJ 박스, 추억의 교실에서 놀면서 과거로의 시간 여행도 경험할 수 있다.

더보기

닥종이인형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닥종이인형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월평포구, 서귀포잠수함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닥종이인형박물관 여행 관련어

서귀포잠수함 아프리카박물관 여미지식물원 유람선 미술관 월평포구 유리의성 월드컵경기장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제주도 서귀포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닥종이인형박물관 근처 숙소추천

닥종이인형박물관 주변에는 총 39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더보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돈내코

계곡 양편이 난대 상록수림으로 울창하게 덮여 있고 높이 5m의 원앙폭포 (돈내코 입구에서 1.5㎞, 20분 소요)와 작은 못이 있어 그 경치가 매우 수려하다.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얼음같이 차고 맑은 물이 항상 흐르고, 주변경관 또한 빼어나 물맞이를 비롯한 피서지로 유명한 곳이다. 백중날 (음력 7월 보름)에는 물을 맞으면 모든 신경통이 사라진다는 얘기가 있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붐빈다. 돈내코 유원지 입구에서 계곡까지 약 700m 정도에 달하는 숲길은 삼기를 나무가 빽빽이 들어서 있고 중간 중간에 나무 벤치가 있어 산림욕하기에 좋다. 특히 해발 400m 일대에는 희귀식물인 한란과 겨울딸기가 자생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계곡 입구 건너편 300m 떨어진 도로변에 야영장과 주차장, 취사장, 체력단련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향토 음식점이 있어 토종닭 등 제주 특유의 별미를 맛볼 수 있다.* 돈내코 지명 유래 예로부터 이 지역에 멧돼지가 많이 출몰하여 돗드르라 하며돗드르는 지금의 토평마을의 지명 유래가 되고 있다. 돗은 돼지, '드르'는 들판을 가리키는 제주어이다. 때문에 돗드르에서 멧돼지들이 물을 먹었던 내의 입구라 하여 돈내코라 부르고 있다. 코는 입구를 내는 하천을 가리키는 제주어이다. 1920년대 공동목장에서 이묘하던 당시 토평마을 지역주민들에 의해 멧돼지가 관찰된 이후로 더는 멧돼지가 관찰되지 않고 있다.
상쾌한 편안한 경치가좋은
돈내코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