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대관령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대관령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대관령박물관 소개

대관령박물관
아늑한 유명하지않은 힐링하기좋은

대관령 박물관은 영동고속도로변에 위치하여 교통상의 접근이 용이하며, 대관령을 뒷배경으로 산에서 굴러 내린 돌 한 점의 느낌을 주는 고인돌 형태의 건물로 지어졌다. 박물관은 한국건설협회와 설계사 협회에서 선정한 우수건축상 및 강원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건축물로, 자연림으로 숲을 이룬 주변과 어울려 전혀 손색없는 단아한 한폭의 산수화의 구도와 같아서 태백산맥 대관령 산자락에서 흘러 내리는 맑은 물과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자연 경관을 벗삼아 사계절 풍광을 고스란히 마음에 얻어갈 수 있는 곳일 뿐만 아니라, 역사의 향기를 느끼며 한 컷의 사진으로 추억을 담아가고 싶은 곳이다.전시관은 전통적 사방을 상징하는 좌 청룡, 우 백호, 북 현무, 남 주작의 4개 전시실과 토기실 및 민속품이 전시된 우리방의 2개 전시실을 포함한 총 6개의 전시공간이 있으며 방마다 특정적인 장식과 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동기 시대에서 근세에 이르기까지 총 2,000여 점의 유물이 관람하기에 편리한 동선구조와 더불어 전시되어 있고, 야외전시장에는 장승을 비롯한 동자석, 문관석류 등이 풀밭에 제멋대로 놓여진 듯 치장되지 않은 어울림 그대로의 멋을 간직한 채 놓여져 있고, 다산과 풍요의 옛 성문화를 볼 수 있는 아름답기까지 한 남근석 앞에서 득남의 소원을 슬며시 기원해 볼 수도 있다.

더보기

대관령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대관령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대관령 박물관 (강릉), 대관령 자연휴양림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대관령박물관 여행 관련어

통일공원 등명락가사 오대산 국립공원 양떼목장 주문진항 선교장 삼양대관령목장 대관령 자연휴양림 용평리조트 자생식물원 보현사 대관령 박물관 (강릉) 오죽헌 통일안보공원 모래시계공원

대관령박물관 근처 가볼만한 곳

대관령박물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강원 강릉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