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떡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떡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떡박물관 소개

떡박물관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떡 박물관에는 떡을 만드는 방법에 따라 찐떡, 친떡, 지진떡, 삶은 떡과 필요한 조리기구들, 떡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전통 차와 민속주 등을 전시하고 있다. 떡은 한국인의 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 앉아 희로애락을 함께 해 온 음식으로 그 종류도 많거니와 맛과 영양, 질감과 향을 위한 배합이 과학적이고 절묘하다. 이러한 떡을 만들때 사용하는 옛조리도구들은 간편한 요즘 도구들에 비하면 다소 불편하고 투박하지만, 그 이름이며 모양새에서 정감이 느껴진다. 이곳에서는 떡살, 다식판, 약과틀, 떡메, 떡틀, 떡목판, 떡가위, 맷돌, 시루, 절구, 체 등 떡 만드는데 필요한 각종 준비도구와 조리도구, 모양을 내는 기구, 자르는 기구, 담는 기구 등을 만날 수 있다.* 설립목적떡박물관이 나이 드신 분들에게는 어릴 적 아궁이에 불을 지피고 밥을 짓는 어머니 모습을 떠올릴 수 있는 추억과 향수의 공간으로, 도시인들과 자라나는 세대에게는 사라져 가는 부엌살림들을 통해 우리 조상들의 지혜롭고 슬기로웠던 삶의 모습과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의 공간이자 산 교육의 마당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여기 이 작은 문화공간이 우리 조상들이 남긴 삶의 흔적들을 더듬어 보고, 사라져 가는 우리 것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 우리 음식문화의 뿌리를 찾고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또한 바란다.

더보기

떡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떡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인사동떡박물관, 떡박물관이하는일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떡박물관 여행 관련어

떡박물관이하는일 청와대 전쟁기념관 백범기념관 인사동떡박물관 서대문형무소

서울 종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복궁

경복궁은 1395년 태조 이성계에 의해서 새로운 조선왕조의 법궁으로 지어졌다. 경복궁은 동궐(창덕궁)이나 서궐(경희궁)에 비해 위치가 북쪽에 있어 '북궐'이라 불리기도 했다. 경복궁(사적 제117호)은 5대 궁궐 가운데 으뜸의 규모와 건축미를 자랑한다. 경복궁 근정전에서 즉위식을 가진 왕들을 보면 제2대 정종, 제4대 세종, 제6대 단종, 제7대 세조, 제9대 성종, 제11대 중종, 제13대 명종 등이다. 경복궁은 임진왜란 때 상당수의 건물이 불타 없어진 아픔을 갖고 있으며, 고종 때에 흥선대원군의 주도 아래 7,700여칸에 이르는 건물들을 다시 세웠다. 그러나 또 다시 명성황후 시해사건이 일어나면서 왕조의 몰락과 함께 경복궁도 왕궁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고 말았다. 경복궁에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경회루와 향원정의 연못이 원형대로 남아 있으며, 근정전의 월대와 조각상들은 당시의 조각미술을 대표한다. 현재 흥례문 밖 서편에는 국립고궁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고, 경복궁 내 향원정의 동편에는 국립민속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다. * 주요문화재 1) 경복궁(사적 제117호) 2) 경복궁 근정전(국보 제223호) 3) 경복궁 경회루(국보 제224호) 4) 경복궁 자경전(보물 제809호) 5) 경복궁 자경전 십장생 굴뚝(보물 제810호) 6) 경복궁 아미산굴뚝 (보물 제811호) 7) 경복궁 근정문 및 행각(보물 제812호) 8) 경복궁 풍기대(보물 제847호)
화려한 단골이많은 경치가좋은
경복궁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