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몽촌역사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몽촌역사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몽촌역사관 소개

몽촌역사관
시끌벅적한 기분전환되는 추억의

올림픽공원 북2문에서 몽촌토성 쪽으로 조금 걸어 올라간 위치에 자리한 몽촌역사관은 백제문화의 대표적인 유물과 유적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몽촌토성은 한성시대 백제의 주요 거성 중 하나로 지난 83년부터 89년까지 6차례의 정밀조사를 거쳐 움집터와 저장구덩이,토기 등 어마어마한 유물들이 발굴되었다. 이때 모습을 드러낸 조상들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겨져있는 곳이 바로 몽촌역사관이다.발을 들여놓으면 암사동과 명일동, 역삼동 등 한강유역을 주름잡았던 한성백제시대의 움집자리와 고분모형이 눈길을 끄는데 어디선가 풍겨나오는 듯한 백제의 향기를 따라 저절로 움직이다보면 어느새 몽촌토성 유물관. 중앙에는 몽촌토성 모형이 떡하니 버티고 있고 빙 둘러 갖가지 토기와 숫돌, 그물추 등이 당시 삶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비록 모형이기는 하지만 공주와 부여에서 출토된 돌짐승과 각종 장신구, 금동신발 그리고 미륵반가사유상,칠지도 등 일본으로 건너간 백제유물까지 샅샅이 살펴볼 수 있다몽촌토성에서 발굴된 백제시대 옛 주거지를 그대로 보존해 놓은 백제집자리전시관은 건물 외관부터 움집터를 본 떠 만들어 입구에 들어서면 갑자기 선사시대로 돌아간 느낌을 갖게된다. 백제 유적지인 몽촌토성과 석촌고분, 그리고 여기에서 나온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몽촌 역사관은 한강유역을 포함한 백제문화의 대표적인 유적 및 유물을 한곳에 모아 전시함으로써 서울이 2천년 고도(古都)의 역사적 중심지였음을 조명하고자 1992.1월 개관하였다.이 역사관에는 옛 주거지, 고분군, 몽촌토성의 유적모형과 유물을 전시함으로써 찬란했던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몽촌토성은 초기 백제의 도성인 하남위례성으로 추정되는 중요한 유적으로 이곳에 역사관이 위치함은 역사의 산 교육장으로서의 그 의미가 매우 크다 할 것이다.

더보기

몽촌역사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몽촌역사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한성백제박물관, 서울몽촌역사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몽촌역사관 여행 관련어

인라인스케이트장 몽촌역사관가는길 서울올림픽기념관 음악분수 조각공원 한성백제박물관 전시장 피크닉장 몽촌토성 창덕궁 종묘 올림픽공원몽촌역사관 올림픽파크텔 서울몽촌역사관 소마미술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서울 송파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세계 5위, 국내 최고 높이 롯데월드타워 117층~123층에 위치한 서울 스카이는 500m 상공에서 환상적인 서울의 풍경과 야경을 360도 뷰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서울의 새로운 명소이다.전시존, 전망대, 스카이데크, 디저트카페, 스카이테라스, 라운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전시층은 지하 1층, 2층에 위치해있다.전시층 및 전망대 로비에는 한국의 탄생과 성장의 역사, 전통과 자부심을 보여주는 미디어 아트들이 전시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서울스카이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캐릭터 상품과 롯데월드타워 관련 다양한 기념품점이 있어 서울스카이의 추억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다.전망층에서는 건물 2층 높이의 통유리를 통해 서울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지상 478m 높이에 시공한 '스카이데크'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유리 바닥 전망대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됐다. 악천후로 기상이 좋지 않은 날에도 스카이시어터를 통해 맑은 날의 아름다운 서울 풍경을 대형 스크린으로 관람 할 수 있다. 120층으로 올라가면 고도 486m의 바람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스카이 테라스가 있다. 119층에는 서울스카이만의 독특한 메뉴를 판매하는 디저트 카페인 스카이프렌즈카페, 서울스카이의 최고층인 123층에는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라운지가 있다. 이 곳은 아늑한 공간에서 환상적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에서 가장 높은 라운지이다. 서울스카이를 향해 올라가는 더블데크 엘레베이터 '스카이 셔틀'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이다. 단순한 엘리베이터가 아닌 분속 600m로 운행하는 엘리베이터로, 세계 최초로 천장과 벽체 3면에 모니터 화면이 설치되어 있어 한국의 탄생과 발전 모습을 담은 영상을 상영한다. 전망대로 오르는 1분간 시공간을 초월한 황홀함을 느껴볼 수 있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