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민물고기생태체험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민물고기생태체험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민물고기생태체험관 소개

민물고기생태체험관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경상북도 울진에 자리잡은 민물고기연구센터는 국내 최초로 살아있는 민물고기를 전시하고 있다. 지난 1999년에 전국최초로 100여 평 규모의 민물고기전시관을 개관·운영하여 국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2006.11.8에 기존 전시관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민물고기 생태체험관을 건립·개관 하였다. 617평의 실내공간에 마련된 체험관에는 우리나라 및 외국에서 서식하고 있는 119종 4,400여 마리의 민물고기가 실제로 헤엄쳐 다니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민물고기가 표본병 안에 진열되어 있다. 야외생태학습장 및 야외수조에서는 비단잉어, 향어, 대두어 같은 큰 물고기와 산천어, 금붕어 같은 작은 물고기가 사이좋게 헤엄쳐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물고기 먹이 주기 등 야외현장체험학습장이 마련되어 있어 새로운 문화, 학습,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멸종위기에 있는 민물고기를 학술적으로 연구, 보존하며, 어류생태계보호 및 복원사업, 어업생산 활동지원으로 농어가의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보기

민물고기생태체험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민물고기생태체험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성류굴, 불영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민물고기생태체험관 여행 관련어

불영사 성류굴 소광리금강송군락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울진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민물고기생태체험관 근처 숙소추천

민물고기생태체험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나곡해수욕장

경북 울진군 북면나곡리에 위치한 나곡해수욕장은 특별히 내세울 것은 없지만 조용한 분위기와 해변 곳곳에 드러나 있는 갯바위, 그리고 나곡천이 흐르는 게 특징이다. 경상도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하며, 울진의 특산물인 고포미역을 말리는 풍경을 볼 수 있는 조용한 어촌 마을이다. 많이 알려지지 않고 작은 해수욕장이라 사람들의 발길이 뜸하지만 오히려 방해받지 않고 조용하게 바다 구경을 하며 해수욕을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이다. 해안과 접해있는 바닷물 속에는 작은 자갈들이 깔려있어 바닷물이 더욱 깨끗하고 투명해 보이며 해안선을 끼고 주변의 산들이 U자 형으로 둘러싸고 있어 더욱 더 한적하고 조용하다. 크고 작은 갯바위가 한적한 바다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뽐내고 있다. 갯바위 근처의 바닷속에는 바위로 평평하지가 않아 걸어 다니기에는 다소 불편하다. 마을 입구에 흐르는 나곡천에서 간단히 모래를 털거나 소금기를 씻어낼 수 있으며, 해안 근처에는 민박촌이 많이 형성되어 있고, 야영장이 있어 텐트 사용도 가능하다. 해수욕장에서 20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온천으로 유명한 덕구온천이 있어 해수욕을 한 뒤에 따뜻한 온천물로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다.
엄숙한 조용한 경치가좋은
나곡해수욕장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