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부엉이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부엉이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부엉이박물관 소개

부엉이박물관
안전한 숨어있는 전통적인

부엉이는 '지혜의 상징'이라고들 한다. 어린시절 자주 접하던 학습지나 도서 등에서 사각모를 쓴 부엉이를 떠올려 보면 그 부엉이는 아마도 뿔태 안경을 끼고 손에는 책을 들고 있었을 것이다. 이렇듯 어린시절부터 사람들에게 지혜의 상징으로서 각인된 부엉이는 알고 보면 더 깊이가 있고 신비하고 한편으론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대상이다. 부엉이박물관은 관장 배명희씨(부엉이 엄마)가 30년간 모은 세계 각국의 부엉이를 주 주제로 한 미술품, 공예품 2천여점을 전시해 놓은 엔틱 테마로 꾸며진 카페 분위기의 박물관이다. 가정집을 개조한 카페분위기의 이색적인 박물관으로 관장인 부엉이 엄마는 이 곳을 찾는 이들을 내 집을 찾은 손님처럼 맞아주며 커피나 차를 대접하여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한다. 시내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부엉이 관련 미술과 공예품들에 관심이 있다면 이색적인 분위기에서 차 한잔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도 적당하다. 또한 부엉이 엄마의 수집품에 얽힌 사연과 부엉이의 생태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더보기

부엉이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엉이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속초 부엉이박물관, 삼청동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부엉이박물관 여행 관련어

북촌한옥마을 장신구 박물관 배명희 조계사 속초 부엉이박물관 청계천 삼청동

서울 종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부엉이박물관 근처 숙소추천

부엉이박물관 주변에는 총 134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더보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복궁

경복궁은 1395년 태조 이성계에 의해서 새로운 조선왕조의 법궁으로 지어졌다. 경복궁은 동궐(창덕궁)이나 서궐(경희궁)에 비해 위치가 북쪽에 있어 '북궐'이라 불리기도 했다. 경복궁(사적 제117호)은 5대 궁궐 가운데 으뜸의 규모와 건축미를 자랑한다. 경복궁 근정전에서 즉위식을 가진 왕들을 보면 제2대 정종, 제4대 세종, 제6대 단종, 제7대 세조, 제9대 성종, 제11대 중종, 제13대 명종 등이다. 경복궁은 임진왜란 때 상당수의 건물이 불타 없어진 아픔을 갖고 있으며, 고종 때에 흥선대원군의 주도 아래 7,700여칸에 이르는 건물들을 다시 세웠다. 그러나 또 다시 명성황후 시해사건이 일어나면서 왕조의 몰락과 함께 경복궁도 왕궁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고 말았다. 경복궁에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경회루와 향원정의 연못이 원형대로 남아 있으며, 근정전의 월대와 조각상들은 당시의 조각미술을 대표한다. 현재 흥례문 밖 서편에는 국립고궁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고, 경복궁 내 향원정의 동편에는 국립민속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다. * 주요문화재 1) 경복궁(사적 제117호) 2) 경복궁 근정전(국보 제223호) 3) 경복궁 경회루(국보 제224호) 4) 경복궁 자경전(보물 제809호) 5) 경복궁 자경전 십장생 굴뚝(보물 제810호) 6) 경복궁 아미산굴뚝 (보물 제811호) 7) 경복궁 근정문 및 행각(보물 제812호) 8) 경복궁 풍기대(보물 제847호)
화려한 단골이많은 경치가좋은
경복궁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