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세종이야기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세종이야기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세종이야기 소개

세종이야기
즐거운 경치가좋은 유명하지않은

광화문역 지하 3,200㎡ 공간에 마련된 '세종이야기'는 인간 세종과 그의 민본사상, 한글창제 등 기획전시존을 비롯해 6개 첨단 전시존과 이벤트 마당, 영상관, 뮤지엄샵 등의 공간으로 꾸며졌다."백성은 나라의 근본이요, 밥은 백성의 하늘이다."세종대왕은 서기 1397년 5월 15일 한성부준수방(지금의 서울 통인동)에서 조선 3대 임금인 태종과 원경왕후 민씨의 셋째 아들로 태어나시다. 22살이던 1418년 아버지인 태종의 양위를 받아 조선 4대 임금으로 즉위하였다. 세종대왕은 지극한 애민 정신과 민본 사상에 기초하여 한글을 반포하고, 과학기술, 문화예술, 군사, 외교, 농경, 천문 등 여러 분야에서 조선 시대의 르네상스를 이룩하였다."세종이야기"는 위대한 성군 세종대왕의 업적을 기리고 오늘의 시대정신으로 되살려 소통과 통합의 공간으로 자리할 것이다.

더보기

세종이야기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세종이야기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이순신 장군 동상, 충무공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세종이야기 여행 관련어

이순신 장군 동상 충무공 이순신 청계천 세종대왕기념관 세종문화회관 지하 이순신 이야기 세종대왕 동상 충무공이야기 충무공

서울 종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복궁

경복궁은 1395년 태조 이성계에 의해서 새로운 조선왕조의 법궁으로 지어졌다. 경복궁은 동궐(창덕궁)이나 서궐(경희궁)에 비해 위치가 북쪽에 있어 '북궐'이라 불리기도 했다. 경복궁(사적 제117호)은 5대 궁궐 가운데 으뜸의 규모와 건축미를 자랑한다. 경복궁 근정전에서 즉위식을 가진 왕들을 보면 제2대 정종, 제4대 세종, 제6대 단종, 제7대 세조, 제9대 성종, 제11대 중종, 제13대 명종 등이다. 경복궁은 임진왜란 때 상당수의 건물이 불타 없어진 아픔을 갖고 있으며, 고종 때에 흥선대원군의 주도 아래 7,700여칸에 이르는 건물들을 다시 세웠다. 그러나 또 다시 명성황후 시해사건이 일어나면서 왕조의 몰락과 함께 경복궁도 왕궁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고 말았다. 경복궁에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경회루와 향원정의 연못이 원형대로 남아 있으며, 근정전의 월대와 조각상들은 당시의 조각미술을 대표한다. 현재 흥례문 밖 서편에는 국립고궁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고, 경복궁 내 향원정의 동편에는 국립민속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다. * 주요문화재 1) 경복궁(사적 제117호) 2) 경복궁 근정전(국보 제223호) 3) 경복궁 경회루(국보 제224호) 4) 경복궁 자경전(보물 제809호) 5) 경복궁 자경전 십장생 굴뚝(보물 제810호) 6) 경복궁 아미산굴뚝 (보물 제811호) 7) 경복궁 근정문 및 행각(보물 제812호) 8) 경복궁 풍기대(보물 제847호)
화려한 단골이많은 경치가좋은
경복궁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