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영덕어촌민속전시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영덕어촌민속전시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영덕어촌민속전시관 소개

영덕어촌민속전시관
즐거운 북적거리는 활기찬

어촌지역에서 사라져가는 전통 민속과 문화를 발굴, 보전하여 전통 어업문화의 계승.발전은 물론, 관광객 및 자라나는 청소년의 새로운 볼거리 제공과 산 교육학습장으로 활용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다. 경북도내 처음으로 만들어진 어촌민속 전시관은 가족단위의 체험 놀이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다. 맑은 동해바다와 강구항과 연계된 풍력단지가 한폭의 동양화를 보듯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 할 수 있는 곳으로 어촌지역의 사라져가는 전통민속과 문화를 느낄수 있다.* 개관일 2005년 12월 9일

더보기

영덕어촌민속전시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덕어촌민속전시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삼사해상공원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영덕어촌민속전시관 여행 관련어

영덕삼사해상공원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영덕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고래불해수욕장

* 고래가 하얀 물줄기 뿜는 명사 20리 해변 * 영덕에서 북방으로 24km를 중심으로 영해면 대진해수욕장과 이웃한 해수욕장이다. 울창한 송림에 에워싸여 있으며, 금빛 모래는 굵고 몸에 붙지 않아 예로부터 여기에서 찜질을 하면 심장 및 순환기 계통 질환에 효험이 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온다. 해변 길이가 8km에 이르는 긴 백사장 덕분에 대진해수욕장과 함께 동해의 명사 20리로 불리며 길고 긴 백사장, 얕은 수심, 깨끗한 에메랄드빛 바닷물, 울창한 송림이 만들어주는 시원한 그늘로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다. 또 해수욕장내에 샤워장, 화장실, 급수대, 매점,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다. 주변에 위정약수터와 고려후기 명승 나옹선사가 창건한 장육사가 있으며, 영해면 괴시리에는 고건축물이 산재해 있고, 해안도로를 따라 200년된 고가옥이 30여 동이나 있는 전통마을이 있다. 맑고 깨끗한 청정바다로 해안도로의 해맞이공원과 인근방파제 어느 곳이던 낚시를 드리우면 우럭, 학공치, 고등어, 돔 등이 심심찮게 낚인다. 강구에서 고래불까지의 해안도로는 그 경치가 절경으로 해안 드라이브코스로서 제격이며, 영덕의 특산물인 대게와 맑고 깨끗한 청정해역에서 잡힌 신선한 생선회는 식도락가들의 입맛을 돋운다. 해안도로를 따라 즐기는 해안절경과 고래불 해수욕장에서 7번국도를 타고 북쪽으로 쭈욱 달리면 동해안의 유명한 관광지는 거의 다 돌아볼 수 있는 하나의 드라이브 코스가 된다.
경치가좋은 기분전환되는 즐거운
고래불해수욕장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