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영은미술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영은미술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영은미술관 소개

영은미술관
즐거운 힐링하기좋은 신나는

* 자연과 미술의 만남, 영은미술관 *2000년 11월에 개관한 영은미술관은 경기도 광주시의 수려한 자연림속에 자리잡고 있다. 크게 미술관과 창작스튜디오로 구분되어 이 두 기능이 상호 분리되고 또 호환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영은미술관은 동시대 현대미술 작품을 연구, 소장, 전시하는 현대 미술관(museum of contemporary art)이며 또한 국내초유의 창작 스튜디오를 겸비한 복합문화시설 로, 미술품의 보존과 전시에 초점을 맞춘 과거의 미술관 형태를 과감히 변화시켜 미술관 자체가 살아있는 창작의 현장이면서 작가와 작가, 작가와 평론가와 기획자, 대중이 살아있는 미술(Living Art)과 함께 만나는 장을 지향목표로 삼고 있다. 종합미술문화단지의 성격을 지향하는 영은미술관은 조형예술, 공연예술 등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 예술을 수용하고 창작, 연구, 전시, 교육, 서비스 등의 복합적 기능을 수행하여 참여계층을 개방하고 문화를 선도해나가는 문화촉매공간이 되기를 지향한다. * 영은미술관의 주요 시설 안내 *영은미술관에는 전시장, 옥외전시공간, 수장고, 학예실, 전시회의실, 자료정보센터, 강의실 등의 주요 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아트숍, 카페테리아, 경안창작스튜디오(평면스튜디오, 입체스튜디오, 판화공방, 도예공방), 연구동(작가생활관) 등의 부대시설도 갖추어져 있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제시한다.

더보기

영은미술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은미술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경기도 광주 미술관, 광주영은미술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영은미술관 여행 관련어

광주영은미술관 레지던시 갤러리세줄 광주시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영은미술관감상문 현대미술 호남오페라단 영은미술관작품 경기도 광주 미술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기 광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영은미술관 근처 숙소추천

영은미술관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곤지암리조트

* 수도권 최대 스키장, 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는 중부고속도로 곤지암IC에서 4Km 거리에 위치해 서울 강남에서 불과 40분만에 도착한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수도권 최대규모인 스키장과 476실의 콘도미니엄, 스파와 수목원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종합 프리미엄 리조트이다. 라스베이거스 시저스 팰리스(미국), The Palace of the Lost City(남아공), 제주 롯데호텔 등 리조트 디자인 분야에서 탁월함을 인정받고 있는 WAT&G(Wimberly Allison Tong & Goo)가 설계한 곤지암리조트는 북미 스타일의 이국적이고 차별화된 분위기의 리조트이다. 리조트 단지를 관통하는 생태하천을 따라 꾸며진 생태하천과 리조트 중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약 9만병을 저장할 수 있는 동굴와인셀러에서 경험하는 다채로운 와인이야기 그리고 자연을 경혐하기 힘든 현대인을 위한 약 16만평방미터(5만평) 규모의 수목원, 기존의 리조트 스파와는 달리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데스티네이션 스파과 퍼블릭한 워터존을 통해 국내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경험을 제공한다.곤지암리조트의 자랑 중 하나는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데스티네이션 스파(Destination Spa)' 가 있다는 것. 최근 우리나라에서 유행하고 있는 스파는 대부분 일상의 피로나 스트레스에 대한 대응 또는 호기심 차원의 단순 체험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곤지암리조트는 W호텔 스파 등으로 널리 알려진 ‘Welcalm’社와의 제휴로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데스티네이션 스파(Destination Spa)을 도입하여 이제까지 한국에 알려져 있는 스파와는 차원이 다른 ‘생활 속의 스파’를 제시한다.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데스티네이션 스파는 한마디로 몸과 마음과 영혼의 밸런스를 찾아주는 총체적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최신기기를 이용한 개인별 상태 측정을 통해 1:1 개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 받는다. 다양한 시설들을 호기심에 이끌려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내 몸에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처방’ 받는 것이다. 또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단순한 피로회복과 재미를 위한 스파의 차원을 넘어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 몸 바깥을 자극하는 스파와 더불어 먹거리로 몸 안의 건강을 챙기는 스파 퀴진(spa cuisine)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유기농 재료와 주방 시설을 갖추고 본인이 직접 요리해 먹는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전체 워터존의 면적 약 6,611㎡(2,000평)규모로 에버랜드의 캐리비안베이나 대명리조트의 오션월드와 같은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물놀이 시설은 아니지만 가족 또는 연인들을 대상으로 한 고품격의 시설들로 꾸며진다.* 곤지암리조트의 또다른 즐길 거리, 이끼와 반딧불을 즐기는 수목원 *태고의 생명력과 소박함으로 그 가치를 새롭게 조명 받고 있는 이끼, 그리고 중장년 층이라면 누구나 마음 속 한 켠에 간직하고 있는 반딧불의 추억. 곤지암리조트의 수목원은 이런 소박하지만 소중한 것들을 담아내는, 평범하면서도 독특한 색깔을 가진 수목원이다. 흔하디 흔한 것들이었지만 사람의 발길과 오염을 피해 이제는 쉽게 찾아볼 수 없게 되어버린 이끼와 반딧불이를 통해 곤지암리조트는 5만여 평의 수목원 부지에서 인간과 자연이 공존해 갈 수 있는 합일점에 도달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이끼와 반딧불이 이외에도 각종 조류의 생태와 희귀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다.
맑은 친절한 단골이많은
곤지암리조트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광주 산두른마을

고향의 향수와 즐거움이 공존하는 곳, 광주 산두른마을 [농촌전통테마]너른 고을 광주시는 산이 높고 골이 깊은 고장으로 이곳 산두른 마을 또한 경기속의 강원도라 불릴 정도로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청정지역으로 남아있는 전형적인 농촌 산골마을이다. 마을 어귀에는 350년생 느티나무 고목이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태화산만이 연출하는 독특한 사계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겨울 설화와 어우러진 산두른 마을의 포근함인 활쏘기 시합과 동화놀이(달집태우기) 등이 옛날 어릴 적 고향마을의 향수를 연상시킨다.  마을로 들어서는 입구에는 유정저수지가 그림처럼 펼쳐져 있으며, 마을내에 있는 추곡저수지는 인근의 많은 낚시객들이 찾고 있다. 주위로는 태화산이 마을을 감싸 안고 있어 매우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등산로를 이용하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산행이 가능하다.  산두른마을의 체험프로그램산두른마을의 체험프로그램은 크게 별과 함께 체험프로그램과 농촌체험프로그램으로 나뉜다. 별과함께 프로그램은 별을 테마로 한 각종 체험과 짚, 나무를 이용한 공예체험으로 별찾기와 별점, 별보며 산행하기, 공예체험(공예시범 및 야생화체험) 등이 있으며, 농촌체험은걸어서 마을 한바퀴, 당나귀 마차를 이용한 산두른 답사, 각종 농산물 체험, 느티마당놀이 등 다양한 농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광주 산두른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남한산성도립공원

* 한양을 지키던 4대 요새 중 하나, 남한산성도립공원 * 서울을 지키는 외곽에 4대 요새가 있었다. 북쪽의 개성, 남쪽의 수원, 서쪽의 강화, 동쪽의 광주였다. 동쪽의 광주에는 남한산성이 있었다. 서울에서 동남쪽으로 24km, 성남시에서 북동쪽으로 6km 떨어져 있는 남한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길이는 총 11.76km(본성 9.05km, 외성 2.71km), 높이는 7.3m이다. 원래 2천여년 전, 고구려 동명왕의 아들 백제의 시조 온조의 왕성이었다는 기록이 있고, 나당전쟁이 한창이던 신라 문무왕 13년(673)에 한산주에 쌓은 주장성이라는 기록도 있다. 그 옛터를 활용하여 후대에도 여러번 고쳐 쌓다가, 조선조 광해군 때(1621) 본격적으로 축성하였다 한다. 석축으로 쌓은 남한산성의 둘레는 약 12km이다. 자연석을 써 큰돌을 아래로, 작은 돌을 위로 쌓았다. 동서남북에 각각 4개의 문과 문루, 16개의 암문을 내었으며 동서남북 4곳에 장대가 있었다. 성 안에는 수어청을 두고 관아과 창고, 행궁을 건립했다. 유사시에 거처할 행궁은 상궐 73칸, 하궐 154칸, 좌전 26칸으로, 모두 252칸을 지었다. 80개의 우물, 45개의 샘을 만들고 광주읍의 행정처도 산성 안으로 옮겼다. 이쯤되면 남한산성의 중요성과 성안이 유치 가능 인구도 짐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산성이 축조되고 처음으로 시행(인조 17년, 1639)된 기동 훈련에 참가한 인원만 해도 12,700명이었다. 그러나 지금 성내에 남아 있는 건물은 불과 몇 안 된다. 동.남문과 서장대, 현절사, 연무관, 장경사, 지수당, 영월정, 침괘정, 숭렬전 이서 장군사당, 보, 루, 돈대 등이 남아있다. 그 중 4대문과 수어장대, 서문 중간쯤의 일부 성곽은 원형이 잘 보존되어 있다. 남한산성은 사적 제 57호와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즐거운 경치가좋은 신나는
남한산성도립공원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