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영일민속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영일민속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영일민속박물관 소개

영일민속박물관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향토풍습 및 민속유물을 영구보존하고자 지역주민들의 뜻을 모아 포항시와 포항문화원이 공동으로 민속자료수집활동을 전개하여 조선조 헌종 원년(1835년)에 건립된 당시 흥해군의 동헌 건물이었던 제남헌을 수리, 단장하고 여기에 수집된 민속자료 2,300여 점을 전시하여 1983년 10월 29일 개관 이후 1985년 5월 제2전시실을 신축하여 박물관의 면모를 갖춤으로써 당시 군단위 민속박물관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1987년 6월 30일 문화부로부터 준박물관으로 지정되었다. 4,297㎡의 대지에 약 495㎡ 규모의 전시실을 갖추어 지정문화재 1점(濟南軒)을 비롯하여 4,600여 점의 민속자료를 소장하고 있으며, 향토민속자료를 영구보존관리함으로써 조상들의 빛난 얼을 후세들에게 알려주며, 향토문화창달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더보기

영일민속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일민속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 여행, 포항 카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영일민속박물관 여행 관련어

포항 뷔페 포항 펜션 생생정보통맛집 삼형제횟집 경주 가볼만한곳 포항 효자 맛집 포항 맛집 포항 이스케이프 포항 양덕 맛집 포항 참사랑횟집 포항 카페 완도 맛집 포항 여행 포항 여름여행 영덕 여행 포항 호텔

경북 포항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영일민속박물관 근처 숙소추천

영일민속박물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