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우양미술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경주 보문단지에 자리잡은 우양미술관(구, 아트선재미술관)은 1991년에 개관한 사설 현대미술관이다. ㈜ 필 코리아 정희자 회장의 개인소장품에서 출발한 우양미술관은 현대미술사를 이끌어 온 주요 거장들의 소장품을 중심으로 자체 기획전을 선보이는 미술관이다. 동시대 젊은 작가들의 현장 프로젝트에 주력하는 우양미술관과 현대미술 대표 소장품과 중견작가들의 회고전에 주력하는 우양미술관은 차별화된 미션으로 국내 미술계에서 균형을 이루고 있다. 우양미술관의 소장품은 1960년대 이후 유럽, 미국의 조각, 회화, 사진 작품들부터 1970년대 한국 모더니즘 대표작에 이르기까지 총 450여 점에 달한다. 특히, 현대 동구 유럽 미술과 생활 환경 속에 들어온 장식미술 분야의 소장품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예로 꼽힌다.우양미술관은 대표 소장품을 다채롭게 소개하는 소장품전 외에 일년에 한두차례의 기획전시를 소개한다. 해외 미술관과 연계된 대규모 국제전을 통해 현대미술을 역사적으로 조망하며, 시대를 앞서 오늘의 미술 흐름을 제시해 준 국내외 주요 중견작가들의 전시도 기획하고 있다. 또한, 지역민의 다양한 문화적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전시뿐 아니라 각종 강연회도 마련하며 지역민들을 위한 주요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더보기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경주 우양미술관, 메타스케이프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우양미술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