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운강 이강년기념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의병장 운강선생을 기리는 곳, 이강년기념관 *운강기념관은 대한제국시대 구국의 일념으로 의병을 일으켜 빛나는 승리를 거둔 도창의대장 운강 이강년 선생의 업적을 기리는 곳으로 가은읍에서 선유동계곡으로 가는 길에 있다. 운강 이강년은 일제치하에서 여러 번의 전투를 해서 대승을 거둔 문경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로, 1908년 제천 작성전투에서 일본군의 기습을 받아 결사 항전하다 발목에 적탄을 맞아 옥고를 치르다 교수형으로 순국했다고 한다. * 이강년 선생의 일대기를 만날 수 있는 전시관과 사당 *2002년 4월에 개관한 기념관은 부지면적은 2만 6466㎡이며, 전시관·사당·관리사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선생의 숭고한 위업을 재조명하고 자라나는 후손들에게 역사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기념관은 유물전시관, 사당, 관리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강 선생의 영정을 모시는 사당이 있고 사당 옆에 당시 사용했던 무기와 운강선생의 유품을 전시하고 있다. 유물전시관에는 선생의 의병활동 연보와 교지, 간찰을 비롯하여 활·화살·조총·화약통 등의 유품, 훈장 및 포장 등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재산전투 디오라마, 영상실, 정보검색 코너 등도 마련되어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괴산 가볼만한곳, 가은오픈세트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운강 이강년기념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