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원광대학교 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원광대학교 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원광대학교 박물관 소개

원광대학교 박물관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1968년 1월 도서관 4층에 20평 규모의 작은 전시공간과 274점의 소장유물로 처음 문을 연 원광대학교 박물관은 이후 계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1987년 6월에 지하1층, 지상4층, 연건축면적 6,065㎡ 규모의 전용 박물관이 건립됨으로써 명실공히 종합박물관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전시실은 약800평 규모로써 2·3·4층에 9개의 상설전시실을 갗추고 있다. 2층전시실은 선사·삼국시대실, 고려시대 금속 및 도자실, 조선시대 도자실로 구분되어 있으며, 3층 전시실은 생활민속실과 무속실로 나누고 생활공간을 재현시켜 전시효과를 높이고 있다. 4층 전시실은 불교·서화·고문서실·한수실로 구분되어 있다. 지금까지 우리 박물관은 본교 재학생은 물론 지역주민에게 전통문화에 대한 산교육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는데, 현재 박물관의 고유한 기능과 함께 더욱 다양해진 문화적 욕구를 충족 시켜 주기 위해서 기획전시 및 역사·문화에 대한 정기강좌와 유적답사, 영상자료의 활용 등을 통하여 문화기관으로서의 기능 뿐만 아니라 사회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원광대학교 박물관에 이렇게 많은 소장품이??원광대학교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유물자료는 고고미술자료·불교미술자료 · 생활민속자료 ·무속자료,서화 및 탁본자료, 고문서 ·한수 등 총 18,000여점에 이르고 있다.  고고미술자료는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석제품, 도자제품, 금속제품 등으로 시대의 흐름에 따라 기술의 발달 과정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와 우리 학교에서 발굴한 유물들이며, 불교미술자료는 삼국시대의 불상을 비롯한 불상류와 불교공예품, 그리고 조선시대의 불화가 주를 이루고 있다.  생활민속자료는 실생활에 쓰여졌던 농기구 및 각종 연모와 생활용품 등 선인들의 손때가 묻은 유물들을 고루 소장하고 있으며 서화, 탁본자료는 조선시대 명사들의 서화와 전국 각지에 산재한 금석문의 탁본자료이다. 무속자료는 무속화·무신상·무신기·무복 등으로 무속연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자료들이라 할 수 있으며, 고문서는 교지·호구단자·간찰·분재기 등으로 조선시대 사회상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자료이고, 한수는 민간신앙에서 모셔진 신상을 중심으로 전통자수 기법으로 수놓은 작품들이다.

더보기

원광대학교 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원광대학교 박물관 특징

이곳은 20대, 1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익산 대학로 맛집, 익산 석정갈비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원광대학교 박물관 여행 관련어

익산 석정갈비 익산 액션하우스 익산 대학로 맛집 익산시티투어 군산 가볼만한곳 익산 짜장면 김제 가볼만한곳 익산 교도소세트장 익산승마장 익산 카페 모현동 샤브쌈주머니 완주 가볼만한곳 전주 맛집 전북 익산 성인의류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원광대학교 박물관 근처 가볼만한 곳

원광대학교 박물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전북 익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남원사

* 보기 드문 평지 사찰, 남원사 *우리나라 사찰은 대체로 산속에 위치해 있다. 그런 면에서 본다면 남원사는 보기 드문 평지 사찰이다. 벼 이삭이 익어가는 8월이 어느 날. 장마 뒤끝에 눈부시게 푸른 하늘을 시샘하듯 들녘을 가득 메운 벼들은 빗물에 씻긴 채 물기를 머금고 초록빛이 더욱 짙어져 간다. 시원하게 뚫린 서해안고속도로를 달려 울창한 나무와 숲을 가로질러 난 고불고불한 산길을 지나 노인분들께 물어물어 남원사를 찾아간다. 그러다 더 이상 물어볼 사람이 없어 두리번거릴 때 파란 들판 한 가운데 그림같이 서 있는 사찰이 나타난다. 바로 남원사를 만나게 되는 순간이다.  남원사는 논두렁 사이에 파랗게 익어가는 벼 이삭 사이로 서 있는 아담한 사찰이다. 그곳에서는 장맛비를 맞아 환하게 피어 올라온 분홍빛 연꽃이 우선 맞이해 준다. 일주문을 거쳐 경내로 들어서면 유난히 아름다운 화단이 또 지친 나그네를 맞아준다. 낮은 꽃밭에는 정겨운 우리 꽃들이 수줍게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다. 아마도 이곳에 도착하게 되면 계절 따라 철철이 피는 또 다른 꽃을 만나게 되고, 그 꽃을 보면 부처님의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러다가 미륵전을 들어가면 이곳 소박한 시골의 사찰을 닮은 순박한 모습의 부처님을 만나게 된다. 이제, 이 부처님께 절을 올리면서 불타의 법문을 듣게 되길 희구해 본다.  * 여산장에 들린 후 마국수 한 그릇으로 여행을 장식하자 *남원사는 전라북도 익산시 여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서는 매월 1일과 6일 5일장인 여산장이 열린다. 여행길에서 만나는 사람 사는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1일과 6일에 맞춰 길을 떠나 남원사를 거쳐 여산장을 들리는 것도 좋은 여행 일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익산시의 명물 서동마국수 한 그릇으로 주린 배를 채우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 키워줄 것이라 할 수 있다.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남원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