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원주역사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민속자료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곳, 원주역사박물관 *원주역사박물관은 평원, 북원경, 강원감영으로 이어져 우리 민족사의 전개에 큰 영향을 미쳤던 원주지역의 역사와 민속문화 자료를 수집·전시하고 온전하게 후세에 전함은 물론 지역사 연구와 날로 확대되는 사회문화교육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기 위하여 2000년 11월에 개관하였다. 구석기·신석기·청동기시대의 석기·토기와 삼국시대 초기의 고분출토품, 원주의 여러 폐사지에서 수집된 와·전·불상 등 불교문화재, 그리고 조상들의 삶의 모습을 알 수 있는 의·식·주와 생업 관련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특히 박물관 실내·외에 전시되어 있는 봉산동 석불좌상, 일산동 오층석탑과 석불좌상을 비롯한 석조물들은 이 지역 문화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찬란한 불교문화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여러 문중에서 소장하고 있던 고문서와 항일독립운동 관련 문서 등 선사시대부터 근 현대까지 원주의 역사와 민속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귀중한 자료들을 소장하고 있다. * 원주역사박물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원주역사박물관에서는 우리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전시를 통한 특별전, 가족영화 및 다큐극장 운영, 다채로운 전통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원주 박물관, 어린이박물관학교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원주역사박물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