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인천시립박물관 컴팩스마트시티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에 위치한 컴팩·스마트시티는 2009년 인천세계도시축전의 주요시설물로 건립되었다. ‘고대 및 근대 전시관’, ‘인천 모형관’, ‘IFEZ 모형관’ 세 곳의 전시관을 관람하는 동안 인천의 발전과정과 현재의 모습, 미래의 비전을 자연스럽게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기획이 돋보인다.견학은 1층에 위치한 ‘고대 및 근대전시관’에서 시작한다.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인천의 바닷길을 중심으로 펼쳐진 개척과 도전의 역사를 소개하고 등대, 기상대, 전화국 등 근대도시를 이룬 시설들의 모형을 현장감 있게 재현했다. 또, 근대 도시로 성장하는 인천을 종교, 교육, 문화, 관광 네 개의 공간으로 연출했다.2층 전시관은 대형 영상과 모형이 연동되어 인천의 위상을 강조하는 ‘인천 모형관’이다. 도시 활동의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도로, 교량, 철도, 하천 등 도시기반시설을 설명하고 2020 인천 도시계획기본구상과 주거, 교통, 환경 등 분야별 도시계획을 소개한다.‘IFEZ 모형관’은 3층에 위치하며 미래도시 IFEZ를 만나는 소개 공간으로 개발개요, 추진배경 및 필요성과 강점을 부각시킨다. 첨단지식 국제도시 송도, 항공·항만 물류도시 영종, 국제금융 레저도시 청라 세 신도시의 도시모형과 영상을 통해 국제도시로 변모하는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 외 360° 입체영상관인 5D영상관, 4D 입체영상관, 기획전시관을 운영한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성장과정, 연수해물천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시립박물관 컴팩스마트시티 주변에는 총 1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