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제천시민회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제천시민회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제천시민회관 소개

제천시민회관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제천시민의 문화생활의 질을 높이는 곳, 제천시민회관제천시 중앙로 2가에 위치하고 있는 제천시민회관은 제천시민의 1987년 개관하였다. 시민회관은 제천시의 문화예술 활동공간으로서 시민의 정서의식 함양과 문화예술동호인의 저변확대에 큰 기여하고 있다. 시민회관은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하에는 소극장, 회의실이 있으며, 1층에는 관리사무실, 제1전시실, 제2전시실이 조성되어 있다. 2층에는 전시실, 회의실, 문화의집이 3층은 문화원과 제3전시실이 있다. 4층에는 청정제천21, 소비자고발센타가 있어 시민들의 회관 사용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조명시설 1식, 음향시설 1식, 방송시설 1식이 구비되어 있어 전시와 공연 등의 행사처로 용이하다.제천시민회관에서는 어떤 일을 할까?시민회관은 시민들의 문화 활동을 위한 공간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시민들의 집회나 교양강좌,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을 위한 장소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전시실 이용의 확대, 기획 및 초청 공연의 활성화 등을 통하여 지역 문화예술 활동의 극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더보기

제천시민회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제천시민회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전시실, 열린다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제천시민회관 여행 관련어

열린다 전시회 전시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충북 제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능강계곡 얼음골

* 여름에 얼음이 어는 곳, 능강계곡,얼음골 *제천시에서 청풍면으로 향하면 넓고 시원한 청풍호반을 만나게 된다. 청풍문화재단지에 이르기 전인 청풍호반의 청풍대교를 건너지 않고 좌회전하여 청풍호를 오른편에 끼고 산중턱의 포장도로를 10여분쯤 달리면 ES리조트(콘도)를 만나고 이곳을 지나 정방사라고 알리는 이정표식과 함께 왼쪽으로 금수산에서 발원하는 능강계곡을 만나게 된다.  능강계곡의 발원지는 수산면과 단양군 적성면의 경계에 서 있는 금수산(1,016m)의 서북사면 8부쯤으로 이곳에는 삼복염천에만 얼음이 나는 빙혈이 있다. 울창한 소나무숲 사이로 맑은 물이 굽이치고 깎아 세운 것 같은 절벽과 바닥까지 비치는 맑은 담(潭), 쏟아지는 폭포수 등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룬다. 이곳은 지대가 높고 남북을 가로막아 종일 햇볕이 드는 시간이 짧아 겨울철에 바위가 차가워지고 물이 얼어 삼복지경에도 얼음이 나는 곳이라 하여 얼음골 또는 한양지라 한다. 초복에 얼음이 제일 많고, 중복에는 바위틈에 있으며, 말복에는 바위를 들어내고 캐내어야 하며 이곳의 얼음을 먹으면 만병통치라하여 많은 피서객이 모여든다. 이곳 한양지에서 발원하여 능강계곡을 흐르는 물길은 청솔로 우거진 숲 사이로 차고 맑은 계류가 굽이쳐 돌아 흐르면서 계곡의 양쪽에 병풍을 두른 듯한 곳이 있는가 하면 꿈속을 노니는 것 같은 곳도 있다. 이십리 물길을 흘러 청풍호로 흘러든다. 계곡의 왼쪽 능선에는 신라 문무왕 의상대사가 창건한 정방사가 있어 산사아래 청풍호를 내려다볼 수 있다.  * 얼음골의 특이한 기상현상의 이유는? *얼음골과 같은 곳의 특이한 기상현상은 기상관광의 대상이 되는데, 지질학상 이러한 지형을 애추(崖錐,talus 혹은 scree)라고 한다. 단애면으로부터 중력에 의해 떨어지는 풍화 산물이 단애 밑에 쌓여 만들어진 지형을 애추라고 한다. 얼음골에서 냉기가 나오는 곳은 이 애추 사면인데 주로 주빙하 기후 하에서 풍화작용에 의해 발달한 화석지형으로서, 구성물질이 모난 바위덩어리로 되어 있다. 여름철에 이 애추사면에 산사태가 발생하여 도로의 교통을 방해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결빙현상이 계절과 정반대인 것은, 암석 속에 틈이 많이 생겨서 일어나는 것이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능강계곡 얼음골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