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창녕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가야와 신라시대 유물을 볼 수 있는 창녕박물관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교리에 있는 종합박물관이다. 지역 문화를 연구하고 홍보하며, 선사시대부터 가야시대까지 창녕 지역에서 출토된 고고유물을 중심으로 전시하고 있다. 창녕박물관은 1996년 3월 개관하였으며, 화왕산의 서쪽 기슭에 있는 교동고분군과 인접하고 있으며 2개의 전시실과 시청각실 등을 갖추고 있다. 건물은 지상 1층, 지하 1층 규모이며, 1층은 제1전시실과 제2전시실로 되어 있다. 지하에는 시청각실이 마련되어 있어 창녕군 관내의 문화유적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시청각자료를 방영하고 있다. * 창녕박물관의 전시품과 볼거리 *가야시대 및 신라시대의 유물 총 166종 276점 (토기류 85점, 마구류 42점, 장신구류 50점, 무구류 53점, 기타 46점)이 전시되어 있으며 교동고분군과 계성고분군에서 출토된 유물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전시관 중앙홀에는 가야고분의 축조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모형관(디오라마)이 설치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가야시대 고분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그리고 계성고분군의 대형고분 1기를 이전, 복원하여 내부를 관람할 수 있게 하였다. 창녕교동 고분군(사적 제80호)내에 있고, 인근에는 송현동 고분군(사적 제81호)과 목마산성(사적 제65호), 진흥왕 척경비(국보 제33호)와 창녕 술정리동 3층석탑(국보 제34호)이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우포늪, 고분군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창녕박물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