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천안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천안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천안박물관 소개

천안박물관
즐거운 한국적인 신나는

* 천안의 소소한 일상을 들여다보다, 천안박물관 *천안박물관은 천안에서 살았던, 혹은 천안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의 크고 작은 역사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곳이다. 고려 시대와 조선 시대 향촌의 생활상을 모아놓았으며, 국보 제7호로 지정된 봉선홍경사 갈기비 모형과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과거 보러 가는 선비와 나그네들이 모였다 흩어졌던 천안삼거리 이야기를 재현한 천안삼거리실을 별도로 만들었다. 천안삼거리 능수버들 아래 아름다운 아가씨를 만나고, 천안삼거리 옛 주막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천안의 각종 풍물과 민속놀이도 빠뜨릴 수 없다. 근현대실은 천안 사람들의 삶을 되돌아보는 공간이다.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을 비롯해서 상업, 농업, 광업 등 다양한 분야의 근현대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더보기

천안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천안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아산 박물관, 천안 우정박물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천안박물관 여행 관련어

천안박물관사진 천안 독립기념관 천안박물관가는길 천안박물관보고서 천안박물관위치 태조산 현충사 천안삼거리 천안 가볼만한곳 청소년수련관 태조산공원 삼거리공원 아산 박물관 호수공원 천안 우정박물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천안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광덕사

광덕사는 신라 선덕여왕 때(637년) 자장율사가 창건하고 흥덕왕 때(832년)에 진산 화상이 중건했다고 전해진다. 아산시와 천안시의 경계를 이루는 광덕산(699.3m) 동남쪽, 그리고 태화산(455.5m) 서남쪽 산자락에 있다. 일주문 앞쪽은 "태화산 광덕사", 뒤쪽은 "호서제일선원"이라는 편액이 걸려있고 참선을 수행하는 스님들의 도량임을 짐작게 하듯 고즈넉한 분위기가 물씬 풍겨온다. 조선 초기에 세조가 지병을 치유하려고 다녀가기도 했다는 일화가 전해 내려오며 임진왜란 전까지는 충청, 경기지역에서 가장 큰 절로 꼽힐 정도로 사세가 컸다. 그러나 임진왜란 때 거의 불타버려 옛 영화는 찾을 수 없고 대웅전을 비롯, 명부전, 천불전 등 주요 전각들은 대부분 근래에 새로 지었다. 대웅전으로 들어가는 보화루 앞에는 몇백 년 묵은 호두나무가 서 있고 요사채 옆에도 키 큰 호두나무가 서 있어 이곳 광덕사가 호두의 원적지임을 알게 해준다. 광덕사는 곳곳이 단아하게 단장되어 있다. 꽃밭이 그렇고 진입로 옆으로 흐르는 계류가엔 법정 스님의 수필 "무소유" 의 한 구절을 옮겨적은 팻말도 보인다. "우리의 목표는 풍부하게 소유함이 아니라 풍성하게 존재하는 데 있다. 삶의 부피보다는 질을 문제 삼아야 한다" 는 글귀가 광덕사를 찾는 이들의 마음을 정화해준다.
볼게많은 시끌벅적한 화려한
광덕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