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청송민속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청송민속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청송민속박물관 소개

청송민속박물관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1999년 6월 21일에 건립된 청송민속박물관은 청송의 민속문화를 조사·연구·보존·전시함으로써 향토문화의 형성과정의 고찰과 함께 국민의 사회교육의 장과 휴식공간으로 제공되어 올바른 지방문화의 이해를 돕고 있다. 전시방법은 내부전시와 야외전시로 이루어져 있으며 내부전시는 청송지방에서 절기별로 행하여지던 세시풍속을 자료와 모형으로 전시하였다. 또한, 마을 수호신에게 한해 농사의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는 ‘동제’, 초하룻날에 영등할머니를 모시는 영등맞이(풍신제), 논밭을 고르는 써레와 씨앗 보관통인‘씨봉태기’, 곡식의 기름을 짤 때 사용한 기름틀, 곡식을 탈곡하는 ‘홀태’, 곡식을 모을 때 사용하는 밀개, 날틀, 메주틀 등을 볼 수 있다. 당시에 사용했던 농기구와 세시 풍속 등을 계절별로 전시, 한 해 농사 모습을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 사랑방, 직조방, 청송의 생활도구, 청송사기 등을 전시장에서는 선조들의 생활상을 느낄 수 있다. 외부 전시관에서는 소의 힘을 빌려 한꺼번에 많은 곡식을 찧을 때 사용했던 연자방아, 마을의 질병이나 재액·환란을 방지하는 장승, 모자라는 지기를 보안한다는 취지에서 만든 조산 등을 볼 수 있다. 대구일보 등 1960년대 지역 유수의 일간 신문들도 전시돼 있다.

더보기

청송민속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청송민속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청송민속박물관입장료, 청송자연휴양림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청송민속박물관 여행 관련어

청송자연휴양림 청송민속박물관입장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청송민속박물관 근처 가볼만한 곳

청송민속박물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북 청송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청송민속박물관 근처 숙소추천

청송민속박물관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