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충무공 이야기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충무공 이야기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충무공 이야기 소개

충무공 이야기
즐거운 북적거리는 안전한

"죽기를 각오하고 싸우면 살 것이고, 살려고 전투를 회피하면 죽을 것이다." [난중일기] 1597년 9월 15일 이순신 장군 탄생 465주년을 맞아 광화문 광장 옆 세종문화회관 지하에 이순신 장군의 생애와 업적을 전시한 기념관인 '충무공 이야기'가 2010년 4월 28일 개관했다.'충무공 이야기'는 세종대왕 기념관인 '세종 이야기' 바로 옆의 세종문화회관 지하 2층 2,013㎡ (약 600평) 부지에 만들어졌으며, '도전', '충(忠)', '지혜', '창의', '애국', '애민' 등 12개 주제의 이야기가 살아 숨쉬는 공간으로 총 8개 체험존으로 구성되어있다.서울시는 첨단 디지털 기술과 전시기법을 혼합 활용해 이순신 장군의 애국 충정과 백성을 사랑하는 정신, 그리고 임진왜란 당시 극적인 해전승리 등의 이야기를 통해 장군의 업적과 인간적인 면모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꾸몄다. 특히, 실제 크기의 55%인 거북선을 설치해 관람객이 배안에서 노를 직접 저어보거나 다양한 전투 장면 등이 담긴 영상물을 볼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이 노를 잡고 저으면 모니터에서 바다 배경이 펼쳐지고 적선들이 나타나 임진왜란 당시 해전이 벌어지는 상황을 체험할 수 있는 4D체험관 등 이순신 장군과 옛 해군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공간들이 가득하다.

더보기

충무공 이야기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무공 이야기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세종이야기, 세종문화회관 지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충무공 이야기 여행 관련어

충무공이야기전시관 세종이야기 세종문화회관 지하

서울 종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복궁

경복궁은 1395년 태조 이성계에 의해서 새로운 조선왕조의 법궁으로 지어졌다. 경복궁은 동궐(창덕궁)이나 서궐(경희궁)에 비해 위치가 북쪽에 있어 '북궐'이라 불리기도 했다. 경복궁(사적 제117호)은 5대 궁궐 가운데 으뜸의 규모와 건축미를 자랑한다. 경복궁 근정전에서 즉위식을 가진 왕들을 보면 제2대 정종, 제4대 세종, 제6대 단종, 제7대 세조, 제9대 성종, 제11대 중종, 제13대 명종 등이다. 경복궁은 임진왜란 때 상당수의 건물이 불타 없어진 아픔을 갖고 있으며, 고종 때에 흥선대원군의 주도 아래 7,700여칸에 이르는 건물들을 다시 세웠다. 그러나 또 다시 명성황후 시해사건이 일어나면서 왕조의 몰락과 함께 경복궁도 왕궁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고 말았다. 경복궁에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경회루와 향원정의 연못이 원형대로 남아 있으며, 근정전의 월대와 조각상들은 당시의 조각미술을 대표한다. 현재 흥례문 밖 서편에는 국립고궁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고, 경복궁 내 향원정의 동편에는 국립민속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다. * 주요문화재 1) 경복궁(사적 제117호) 2) 경복궁 근정전(국보 제223호) 3) 경복궁 경회루(국보 제224호) 4) 경복궁 자경전(보물 제809호) 5) 경복궁 자경전 십장생 굴뚝(보물 제810호) 6) 경복궁 아미산굴뚝 (보물 제811호) 7) 경복궁 근정문 및 행각(보물 제812호) 8) 경복궁 풍기대(보물 제847호)
화려한 단골이많은 경치가좋은
경복궁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