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통도사 성보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불교 문화와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 통도사 성보박물관 *통도사 성보박물관은 통도사에 위치하고 있으며, 1999년 4월 개관하였다. 박물관은 사찰전래의 문화재를 보존·전시하고 이에 대한 체계적 연구를 진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보전과 연구를 통해 일반 대중의 불교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에서 건립되었다.현재 박물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유물은 불교 문화재를 중심으로 국가지정 국보 1점과 보물 17점을 비롯하여 지방유형문화재 39점을 포함한 약 3만여 점에 이른다. 그 내용을 보면 선사시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 각 시대별·유형별로 다양하다. * 통도사 성보박물관의 자랑, 불교 회화 *박물관 소장 유물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600여 점에 달하는 불교회화를 꼽을 수 있다. 이들 불화는 밑그림인 초본을 비롯하여 소형 사경변상도에서 높이가 13m에 달하는 초대형 괘불에 이르기까지 장르가 다양하며, 이는 국내뿐 만 아니라 세계박물관을 통틀어 가장 풍부한 자료로 평가되고 있다. 따라서 통도사 성보박물관은 이들 불교회화를 중심으로 전시실을 운영함으로써 국내 박물관으로는 유일한 불교회화 전문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경상남도양산시하북면, 양산 통도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통도사 성보박물관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